SCM의 다양한 정의, SCM의 활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1.14 / 2015.01.14
  • 1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DEFINING SUPPLY CHAIN MANAGEMENT의 목적&목표
2. Supply Chain의 정의
3. SCM이 왜 중요해졌는가?
4. SCM의 다양한 정의
5. SCM의 활동
6. 성공적인 SCM의 선행조건과 그 결과
7. Case study
8. 결론
본문내용
1. “DEFINING SUPPLY CHAIN MANAGEMENT” 의 목적&목표


목적
SCM의 개념을 이해하기 위한 실증적인 연구

목표
- 학계에서 다양한 의미로 사용되는 Supply Chain과 SCM의 개념을 검토, 분류, 종합적으로 정의


2. Supply Chain의 정의

기업이 제품을 조달하거나 시장에 제공하는 일련의 과정
이 개념에서 최종소비자 또한 Supply Chain의 일부분으로 포함
 
별개의 프로세스 상에서 물건과 서비스를 연관된 조직의 상부에서 하부로 가치를 생산하며 최종 소비자에게 전달하는 하나의 네트워크

Supply Chain은 3개 또는 그 이상의 직접적인 연관이 있는 상부와 하부에서, Source(원천)으로 부터 고객까지 거슬러 올라가는 물건과 서비스, 재정, 정보의 흐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SCM, 공급사슬관리] LG전자의 유통구조
  • SCM구조에 더욱 발전이 있으리라 본다.목 차1.공급사슬관리 개념(1) SCM의 정의(2) SCM 효과(3) 발전 단계2. 선정 동기3. 기업 소개 및 SCM 방향.-SCM 추진 전략-SCM 활용으로인한 목표4. LG전자 SCM 시스템(1)부품공급업체 - 생산 SCM-구매인증시스템-전자인증시스템을 도입함으로써 기대효과1)LG전자의 생산-판매 물류 정보 시스템① LG전자의 물류 현황②물동량 현황③물류 관련 인원 현황2)물류지원 정보시스템(LIS: logistics information system)3)시장결합 공

  • [2019 물류관리] (1) e-SCM과 APS에 대해 설명하고, (2) e-SCM과 APS가 어떻게 통합되어야 하는가를 논하라.
  • 다양한 니즈를 만족시키고 업무의 효율성을 극대화 하려는 전략적 기법인 e-SCM과 MRP가 하지 못한 공장 밖 물류에 대한계획을 수립할 수 있게 하고 생산능력을 고려한 일정계획을 매우 짧은 시간에 수행할 수 있도록 개선된 확장 시스템인 APS에 대해 그 개념에서부터 심층적이고 객관적인 고찰을 통한 e-SCM과 APS의 통합방안에 대해 논해보고자 한다.Ⅱ. 본 론1. SCM에 대한 설명1) SCM의 정의공급사슬관리(SCM: Supply Chain Management)는 Oliver & Webber에 의해 1980년

  • [전략정보시스템] SCM 연구- 물류경영 최적화 SCM구축
  • SCM)란 기업이 제품 생산을 위하여 원재료의 수급에서 고객에게 제품을 전달하기 까지의 공급망에서 일어나는 구매/조달, 생산, 영업, 물류, 재고관리등의 정보흐름을 최적화하여 효율성을 극대화하기 위한 시스템으로 정의된다.기업이 점차 거대화, 세계화됨에 따라 기업 활동의 범위가 확대되고 고객의 요구가 다양화됨에 따라 공급망을 체계적으로 통합하고, 관리할 수 있는 대안이 요구되었고, 그 과정에서 등장한 것이 SCM으로 통칭되는 공급망 관

  • [생산관리]SCM분석
  •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의 개발로 업무의 신속화 및 효율화 가능(CALS/EC, EDI, PDM, EDMS등)정보기술의 발전업무지원시스템의 발전ERP등H/W, S/W 기술의 발전서버, DB, 운영체제 등의 발전저비용, 고효율의 하드웨어도입가능SCM의 목적SCM의 목적소비자 요구에 제품공급과정 일치소비자의 요구에 소매점의 활동을 일치시키고 도매상이 소매점의 요구에 자신의 활동을 일치시키며 원재료 공급업체가 제조업체의 요구에 자신의 활동을 일치시킴 소비자만족

  • [mis 경영정보시스템] 현대모비스 SCM 사례
  • SCM  정의 공급망 관리(Supply Chain Management, SCM)란 기업이 제품 생산을 위하여 원재료의 수급에서 고객에게 제품을 전달하기까지의 공급망에서 일어나는 구매/조달, 생산, 영업, 물류, 재고 관리 등의 정보흐름을 최적화하여 효율성을 극대화하기 위한 시스템으로 정의된다. 기업이 점차 거대화, 세계화됨에 따라 기업 활동의 범위가 확대되고 고객의 요구가 다양화됨에 따라 공급망을 체계적으로 통합하고, 관리할 수 있는 대안이 요구되었고, 그 과정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