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 인터넷 쇼핑몰의 구축과 운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1.14 / 2015.01.14
  • 35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쇼핑몰의 정의
-쇼핑몰의 종류
-쇼핑몰 구축관련 개념
-쇼핑몰 운영관련 개념

2. 쇼핑몰 실무
-쇼핑몰 실패사례
-쇼핑몰 성공방법
-쇼핑몰에 관한 이슈들
본문내용
인터넷 쇼핑몰이란?
가상공간에 존재하는 가상상점

- 시간적 · 공간적 제약X
- 저렴한 가격으로 상품 구입 가능.
- 운영비 , 상권 제약X, 소비자맞춤형 상품정보 제공 가능.

- 높은 카드 수수료
- 초기에 높은 시스템 구축 비용


독립형 쇼핑몰

- 차별화된 쇼핑몰 구축
(자체 프로그램 개발 적용 포함)

- 자체적인 브랜드 이미지

- 고객 정보 직접 관리

- 판매 수익 분배 없음

단, 직접 운영시의 비용, 인터넷
보안 측면에서 관리에 어려움
존재

임대형 쇼핑몰

-솔루션업체의 서버 임대/사용

-구축 비용 저렴

-전문적 지식 없이도 사이트 갱신/브랜드 구축 가능

-타 솔루션 업체로의 전환 자유

단, 솔루션 회사에 대한 임대료, 판매 수익 분배로
부담 존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통관리] 롯데홈쇼핑 유통 중심적 커뮤니케이션 전략 제안서
  • 운영함으로써 롯데닷컴과의 ‘한 지붕’ 내 유혈경쟁을 줄이고 나아가서 상호 간 시너지 효과를 통해, 온라인쇼핑몰 사업 부문을 점차 강화하고 있는 타 홈쇼핑 업체와 맞설 수 있는 경쟁력을 갖출 수 있다. 또한 상대적으로 중소기업 공급량이 많은 롯데홈쇼핑의 특성상 중소기업과의 협력을 유지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한데, 중소기업으로부터의 직매입 비중을 늘린다면 중소기업의 재고부담을 덜어주고 소비자에게는 보다 저렴하게 제품을 배송

  • [인터넷쇼핑몰] 인터넷 쇼핑몰의 현황과 진입전략 및 경쟁력 강화 방안(사례 중심)
  • 인터넷 쇼핑몰 진입전략1. 사업의 정의 수립2. 사업기회분석과 전략수립3. 인터넷 쇼핑몰 구축을 위한 진행 과정. 쇼핑몰에 대한 주요 평가 기준. 인터넷 쇼핑몰업계 경쟁력 강화 방안1. 온라인 특성에 맞는 사업 및 수익 모델 지속 개발2. 온라인 특성에 맞는 상품의 선택3. 안정적인 투자 전략4. 경영 강점의 강화와 약점의 아웃소싱 보완5. 단계적인「경쟁의 기반」을 이해하고 적절한 대응전략 수립ⅩⅢ. CDnow 사례 분석1. 개요2. 시장3. 운영현

  • [인터넷비지니스]인터넷 비지니스 총정리
  • 인터넷 비지니스 인터넷은 기업경영 패러다임을 변화시키고 있다 인터넷의 출현은 기업이 원재료를 구매하여 제품을 만들고 고객에게 판매하는 기본적인 활동과 광고 및 고객 관계 형성을 위한 지원활동 등 기업의 전반적인 기능을 획기적으로 변화시키고 있다. 인터넷으로 인해 경영의 패러다임이 변화하고 있는 것이다. 인터넷이 경영 패러다임을 변화시킬 수 있는 도구가 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아직 대부분의 기업들은 이를 충분히 활용하고

  • 해외 인터넷 쇼핑몰과 국제경영
  • 쇼핑몰2. 해외 인터넷 쇼핑몰 이용 이유3. 해외 인터넷 쇼핑몰 현황4. 국내 유통업계와 해외 인터넷 쇼핑몰5. 국내 인터넷 쇼핑몰의 해외배송6. 결론1. 인터넷 쇼핑몰시간적공간적 제약이 없으며 국경이 없음.세계 각국의 가상상점에서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시간에 비교적 저렴한 가격으로 상품을 구입가능.운영비가 거의 들지 않고 상권의 제약을 받지 않음.소비자의 취향에 맞는 상품정보를 제공.단점: 높은 카드 수수료와 초기의 시스템 구축

  • [사업계획서] 남성을위한 인터넷쇼핑몰 `미남닷컴` 사업계획서
  • 경영의 효율을 높일 수 있도록 하였다. 경영조직은 각 1명의 CEO와 CFO로 그리고 팀제의 수평적구조로 정하였으며 각자가 부문별로 책임을 지고 업무를 수행할 예정이다. 먼저 CEO는 경영신기의 리더이며 탁월한 리더쉽으로 총괄을 맡은 나승호가 그리고 CFO는 CPA준비생으로서 재무와 회계에 능통한 윤진수가 마케팅 부문 및 쇼핑몰 구축, 운영은 경영학을 전공하고 있으며 이 부문에 관심과 열성을 가진 김성현, 김도현, 이우형이 맡기로 했다. 코디 및 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