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시스템] Virtual community 가상공동체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31 / 2019.12.24
- 16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경영정보시스템] Virtual community 가상공동체 분석
- [전자상거래 경영][EC 경영][전자상거래 경영성공][전자상거래 경영환경][전자상거래 경영혁신]전자상거래(EC) 경영환경, 전자상거래(EC) 경영효과, 전자상거래(EC) 경영성공, 전자상거래(EC) 경영혁신 분석
- [E비즈니스] E-Biz(이-비즈니스) 마케팅, E-Biz(이-비즈니스) 아키텍처, E-Biz(이-비즈니스)의 현황, 선진국의 E-Biz(이-비즈니스) 사례, E-Biz(이-비즈니스)의 응용기술, E-Biz(이-비즈니스)의 성공전략 분석
- [A+]국제경영 다국적기업분석 - FedEx 기업전략 및 scm 구축성공전략 분석
- 가상(인터넷) 가상광고, 가상마케팅, 가상(인터넷) 가상성표현물, 가상학습, 가상(인터넷) 가상고등학교, 가상학원, 가상(인터넷) 가상사설망(VPN), 가상랜, 가상(인터넷) 가상쇼핑, 가상점포, 가상조직, 가상파업
- 목차
-
1. Virtual community
1) virtual community의 정의
2) virtual community의 특징
3). virtual community의 활동
4). virtual community의 영향
5) virtual community의 사회적 의미
2. 다음 – 카페
1) 다음 커뮤니케이션 개요
2) 가입자 분석
3) 특징
4) Daum communication의 강점
3. 싸이월드 – 미니홈피
1) 싸이월드의 소개 및 등장 배경
2) 싸이월드의 서비스 분석
4. 네이버 – 블로그
1) 블로그의 의미
2) 블로그 커뮤니티의 특징
3) 블로그의 장점
4) 블로그의 영향
5) 문화적 영향력
5. 활성화 전략
1) 사람과 사람을 연결
2) 고객에 의한 고객지원
3) 고객 의사 존중
결론
- 본문내용
-
1. Virtual community
1) virtual community의 정의
- Smith(1991)
가상공동체를 통신망에 연결된 컴퓨터를 통해 일어나는 일련의 지속적이고 다양한
상호작용
- Rheingold(1993)
충분한 수의 사람들이 인간적 감정을 가지고 사이버 스페이스 상에서 인간관계의 망을
형성하기 위하여 지속적인 공적 토론을 수행할 때, 넷 상에 출현하는 사회적 모임
- Fernback & Thomson(1995)
관심있는 주제로 정해지는 경계나 공간속에서 반복적인 접촉을 바탕으로 가상공간에서
발달 되어진 사회적 관계로 설명하고 있다.
- Hagel & Armstrong (1997)
구성원들에 의한 자생적 컨텐츠에 중점을 두고 커뮤니케이션과 컨텐츠의 통합이
존재하는, 컴퓨터를 매개로 하여 구축된 공간ꡓ으로, Jones(2000)는 그룹 CMC를
지원하는 컴퓨터 매개 공간을 통하여 모인 사람들의 상호 작용하는 집단
일반적 의미
인터넷이라는 제한된 공간에서 펼쳐진 공동체를 말하는 것으로 취미, 친목, 종교, 직업 등 같은 관심사를 가진 사람들끼리 온라인에서 모여서 시간과 거리의 경계선을 없애버린 가상공간에서의 동호회 활동을 말한다.
2). virtual community의 특징
1. 거리상의 제약 없이 서로 만날 수 있기 때문에 사람들은 아주 쉽게 상호관계를 구축한다.
2. 가상공동체의 활동은 공공영역 보다는 사적 영역에서 더 많이 일어난다.
3. 상호작용은 가상공동체에서도 매우 중요한 요소이다. 가상공동체에 대한 논의들은 성원상호간의 상호작용과 이로부터 나타나는 사회적 관계와 작용들을 강조한다.
4. 공동의 연대와 유대도 가상공동체를 구성하는 중요한 요소이다.
5. 가상공동체는 익명성과 실명성이 교차하는 공간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