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시스템] 리눅스vs윈도우 비교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31 / 2019.12.24
- 10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Windows & Linux
1. Linux란?
1) Linux의 역사 및 개발과정
2) 성장하는 Linux
2. Windows란?
1) Windows의 역사 및 개발과정
2) 성장하는 Windows
Ⅱ. Windows vs. Linux
1. Application
1) Linux
2) Windows
2. 사용의 편리성
1) Linux
2) Windows
3. Source code의 공개
1) Linux
2) Windows
4. 구입 및 설치 비용
1) Linux
2) Windows
5. Network 보안문제
1) Linux
2) Windows
Ⅲ. Windows & Linux의 미래
1. Linux
2. Windows
- 본문내용
-
Ⅰ. Windows & Linux
1. Linux란?
리눅스는 Unix 타입의 ‘운영체제’(OS, Operating System)이다. Microsoft의 Windows나 매킨토시의 Mac 등과 같은 종류의 소프트웨어라고 할 수 있다. Linux는 Microsoft나 IBM 같은 대기업이 개발한 것이 아니라, 핀란드의 리누스 토발즈(Linus Torvalds)라는 대학생에 의해 커널이 최초로 개발되었으며 이후 전세계 컴퓨터 프로그래머들에 의해서 지속적으로 개발되어 왔다. 초기에는 서버 운영 체제였으나, 점차 데스크탑 용으로도 그 사용이 늘어나고 있어 서버/데스크탑 용 OS로서 각광받고 있다.
현재 Linux의 정확한 User의 수는 아무도 모른다. Linux는 일반적 의미의 상품이 아니기 때문에 일련 번호로 출하 수를 관리할 수 없기 때문이다. 하지만 미국의 리서치 회사인 IDC 리서치에 의하면 1999년 1,000만명 이상의 사용자가 Linux를 사용하고 있으며, 2000년에는 Linux 사용자는 2,000만명에 달하는 것으로 예상된다.
1) Linux의 역사 및 개발과정
Linux는 대표적인 서버 운영 체제인 Unix가 개인용 운영 체제로 거듭난 것이라 할 수 있다. 1991년 리누스 토발즈가 개인용 PC에서 멀티태스킹을 구현하기 위한 운영체제를 연구하였고 그 연구 결과를 인터넷에 공개해 수많은 프로그래머들이 새로운 기능을 보강하여 오늘날의 Linux 체제를 만들어냈다.
Unix는 다중 사용자와 멀티태스킹 기능을 효과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미국의 AT&T 벨 연구소의 연구원 켄 톰프슨에 의해 1969년에 개발된 운영체제이다. 본래 Unix가 개발된 목적은 자료와 정보의 공유를 통해 여러 사람들이 하나의 자료를 동시에 활용할 수 있게 하는 것이었다. Unix는 처음에는 상품이 아니었다. 독점금지법에 의해 거대 통신 회사 AT&T는 컴퓨터 업계에 참여할 수가 없었다. 그래서 Unix는 상품으로 판매되지 않고 전세계의 대학이나 연구소에 거의 공짜에 가까운 실비만으로 배포되었다. 소스 코드도 공개되었다. 1969년 버클리 대학에서 Unix에 네트워크 기능을 집중적으로 보강하는 연구를 통해 BSD를 개발하였고, 이후 인터넷과의 결합으로 더욱 강력해진 Unix는 OS로서의 위치를 더욱 확대해 나갔다. AT&T에서 개발한 System V와 더불어 BSD는 Unix의 가장 중요한 버전이 되었다. 그러나 1984년, AT&T가 컴퓨터 업계에 진출할 수 있게 되면서 Unix는 고급 브랜드 상품으로 탈바꿈했다. 가격도 오르고 소스 코드 역시 엄격한 관리에 들어갔다.
자료평가
- 정리가좀...안되어있는듯.....조금 모자라네요~~죄송
- askaji***
(2009.06.14 18:37:25)
- ww
- 22sk***
(2004.11.02 09:36:5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텐바이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 GATT 및 WTO체제의 비교분석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아모레퍼시픽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연구
- [경영전략] The Walt Disney Company 월트 디즈니 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