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사방법론] 미디어와 정치효능감의 관계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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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01 연구의 배경/필요성/목적
02 연구문제 및 가설 설정
03 연구모델
04 통계분석 결과
본문내용
01
미디어의 발전

대학생들의 정치효능감을 고취시키는 계기를 제공함은
물론 더 나아가 정치참여(투표참여)라는 결과

미디어와 정치효능감이 중요한 고려대상으로 간주되어야 한다



정치효능감에 대한 미디어 효과의 관한 연구를
종합적으로 수행하고자 한다.


(중략)

04 미디어 종류와 정치효능감의 관계 분석
연구문제 2 : 미디어의 종류는 대학생의 정치 효능감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가?

-> 첫 번째 기준으로 미디어 이용도를,
두 번째 기준으로 미디어 신뢰도를 선정

∎ 귀무가설(영가설, H0) :

미디어 종류에 따라 대학생의 정치효능감에 차이가 없을 것이다.

∎ 대립가설(연구가설, H1) :

미디어 종류에 따라 대학생의 정치 효능감에 차이가 있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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