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변화과정] 조직변화의 계획수립과 실행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10.22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좋은 결과를 내기 위해 심혈을 기울여 만든 레포트입니다. 참고 하신다면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 목차
-
조직변화의 계획수립과 실행
Ⅰ. 개입의 설계
Ⅱ. 조직변화의 실행
1. 조직변화를 위한 동기유발
2. 조직변화에 대한 정치적 지지의 개발
3. 변화과도기의 관리
4. 변화추진력의 지속적 유지
- 본문내용
-
조직변화의 계획수립과 실행
조직개발과정의 제3단계는 계획적 조직변화를 위한 개입행동의 설계(designing interventions)와 변화의 성공적인 실행을 추진하는 단계이다.
I. 개입의 설계
개입(intervention)이란, 조직이 그 효과성을 증가시키도록 도와주려는, 변화담당자의 연속적인 계획적 행동과 사건들의 집합을 말한다. 개입은 조직 또는 그 하부단위의 현재 상태를 의도적으로 교란시킨 다음, 그것을 보다 효과적인 다른 상태로 변화시키려는 계획적인 노력이다.
■ 효과적인 개입의 세 가지 기준
(1) 그것은 조직의 필요<에 적합해야 한다.
(2) 그것은 의도하는 결과에 도달하기 위한 인과적 지식에 입각해야 한다.
(3) 그것은 조직구성원들에게 변화관리 능력을 이전시켜 주어야 한다.
■ 효과적인 개입을 설계하는 방법
(1) 개입프로그램이 효과적인 개입의 세 가지 기준을 충족시킬 것
(2) 개입프로그램이 변화상황과 관련된 상황요인들을 고려해서 설계될 것.
(3) 개입프로그램이 변화대상과 관련된 상황요인들을 고려해서 설계될 것.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