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획적 조직변화의 의의와 과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2.26 / 2019.02.26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내용을 알아보기 쉽도록 요점을 요약하여 작성하였습니다.
- 목차
-
계획적 조직변화
I. 계획적 조직변화의 의의
II. 계획적 조직변화의 과정
1/ 진단단계
2/ 변화계획의 수립단계
3/ 변화계획의 실행단계
4/ 실행결과의 평가와 사후검토 단계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1) 계획적 조직변화의 의의
조직이 변화에 대한 압력에 대응하는 방법에는 두 가지가 있다.
첫째, 변화요인이 발생할 때마다 수정을 함으로써 변화압력에 대응하는 반응적 변화이다.
둘째, 미래를 예측하고, 조직을 변화시키기 위해 상당한 시간과 자원을 미리 투자하는 계획적 조직변화가 있다.
계획적 조직변화는 조직의 의사와 관계없이 발생하는 불가항력적인 변화나 계속되는 변화가 아니라 목적을 갖고 의도적으로 추구하는 변화이다. 계획적 조직변화는 조직의 목표, 조직구조, 조직운영방법, 개인의 태도 및 집단관계 등 조직 전체의 문제를 포함한다.
조직변화의 목적은 보다 효율적으로 조직의 목표를 달성하고 조직구성원들의 만족감과 사기를 높이고 조직의 안정성과 계속성을 유지하려는 것이다.
- 참고문헌
-
경영학 - 최수형/추교완 외 1명 저, 피앤씨미디어, 2013
2018 재미있는 경영학 워크북 - 최중락 저, 상경사, 2018
경영학의 이해 - 이규현 저, 학현사, 2018
조직과 인간관계론 - 이택호/강정원 저, 북넷, 2013
사례중심의 경영학원론 - 김명호 저, 두남, 2018
내일을 비추는 경영학 - 시어도어 레빗 저/정준희 역, 스마트비즈니스, 2011
경영학의 진리체계 - 윤석철 저, 경문사, 2012
국제경영학 - 김신 저, 박영사, 2012
경영학원론 - Gulati Mayo 외 1명 저, 카오스북, 2016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에어비앤비(Airbnb)의 성공전략 분석과 문제점 및 해결방안
- [마케팅] LG생활건강 한방 화장품 더후 신제품마케팅
- 아동관찰, ABC 서술식 사건표집법으로 울며 떼쓰는 행동 관찰하기(우리아이가 달라졌어요)
- 서울랜드의 문제점과 개선방안
- 제주항공 경영전략, 마케팅,서비스전략연구및 제주항공의 향후전략연구
- 대한항공 기업전략 성공사례 분석과 대한항공 서비스분석,SWOT분석 및 향후전략 제언
- OTT서비스 넷플릭스(Netflix) 린캔버스(Lean Canvas)모델 분석 PPT
- [mis, 경영정보시스템] 태광실업의 정보시스템
- [경영정보] 나이키 정보시스템
- [국제경영학] `Wal-Mart` 월마트 멕시코진출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