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관광 개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10.08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좋은 결과를 내기 위해 심혈을 기울여 만든 레포트입니다. 참고 하신다면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목차
문화관광 개발전략

Ⅰ. 문화 이미지창출

Ⅱ. 문화주제공원 조성

Ⅲ. 문화관광 상품개발

Ⅳ. 문화관광자원 해설체계 구축
본문내용
문화관광 개발전략

문화관광의 수요증가와 이에 따른 방문객의 증가는 문화교류 촉진에 기여한다.
공간적 이동이 불가능한 문화유산에 대해서는 관광객들의 직접 이동에 의해 문화
확산이 이루어지고, 공간적으로 이동이 가능한 문화재는 국가 ․ 지역 간 교류프로
그램에 의해 문화교류가 활성화되고 있다.
우리나라는 문화관광에 대한 수요가 점차 증가함에 따라 정부와 지방자치단체
가 문화관광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있다. 문화관광이 창출하는 경제적 효과에만 치
중하여 단기적인 방문객 유치를 증대시키는 축제 이벤트와 같은 문화행사 중심의
문화관광개발 정책은 자첫 사회 ․ 환경적으로 부정적 영향을 초래할 수 있다. 따라
서 문화관광자원 개발에 있어서는 사회 ․ 문화 ․ 환경적 타당성과 수용력을 신중하
게 검토하여야 한다. 개발을 통한 경제적 이익은 지역사회의 문화자원을 보전하는
데 활용될 수 있도록 하는 제도적 장치도 마련되어야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관광상품화, 관광상품개발] 가사문화의 관광상품화(관광상품개발), 전통민속마을의 관광상품화(관광상품개발), 지역축제의 관광상품화(관광상품개발), 태권도의 관광상품화(관광상품개발) 분석
  • 문화자원 현황1) 식영정2) 소쇄원3) 송강정4) 면앙정5) 명옥헌원림6) 독수정원림7) 환벽당․조대2. 문화관광상품개발1) 가사 문화 체험2) 외국인을 위한 테마관광3) 가사문화권의 체험관광4) 청소년을 위한 가사문화 캠프Ⅲ. 전통민속마을의 관광상품화(관광상품개발)1. 지역주민이 중심이 되는 개발2. 지속 가능한 개발3. 세계화의 원리에 입각한 개발4. 전통과 현대가 조화된 개발Ⅳ. 지역축제의 관광상품화(관광상품개발)1. 시간전략 : 개최기

  • [관광개발] 부산지역 관광개발에 대한 조사와 연구
  • 관광개발론 부산지역 관광개발에 대한조사와 연구 < 목 차>I.서론II.지역성 파악1. 부산광역시의 개요2 . 자연환경3. 문화환경4. 경제환경Ⅲ. 부산관광현황61. 부산관광시장62. 관광자원93. 관광매체18Ⅳ. 부산의 관광정책1. 10대 정책과제272. 관광개발전략과 방향47Ⅴ.결론51서론관광산업은 생활양식의 변화와 함께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산업임과 동시에 친환경성, 고부가가치성으로 그 중요성이 크게 부각되고 있다. 관광은 새로운 성장동

  • 진안지역의 지속가능한 문화관광이벤트 상품 개발방안
  • 관광발전을 위해서는 지방자치단체 그리고 지역주민의 적극적인 협조와 동참으로 지방관광의 활성화는 물론 나아가 우리나라 전체의 관광진흥을 위한 문화관광이벤트 상품개발의 필요성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따라서 본 논문에서는 진안지역이 문화관광 중심지로 거듭나고 지속적인 문화관광 진흥을 위해, 진안지역의 관광자원 현황을 살펴보고, 국내외 문화관광이벤트 사례를 분석하여 성공 전략요인을 도출하며, 이에 따라 진안지역의 지속가능

  • 관광개발의 유형, 관광개발의 대상, 관광개발의 지원
  • 관광개발의 유형, 관광개발의 대상, 관광개발의 지원, 관광개발의 문화자원, 관광개발의 수자원, 관광개발의 사례, 관광개발의 전략 분석Ⅰ. 서론Ⅱ. 관광개발의 유형1. 개발이익 귀속 주체별1) 주민․생태계 양자이익 생태관광개발(win-win ecotourism)2) 주민 불이익 생태관광개발(win-lose ecotourism)3) 생태계 불이익 생태관광개발(lose-win ecotourism)4) 주민․생태계 양자 불이익 생태관광개발(lose-lose ecotourism)2. 개발주체별 관광개발1) 위슬러식 개발2) 후루

  • [관광] 한류 관광에 대한 전반적 고찰
  • 목 차서론.본론.1.한류의 현상의 원인.2.한류의 현황.2-1)주요 접촉 매체 2-2) 선호하는 한국 대중문화 2-3.한류관광상품 관련 인식2-4.한국에 대한 인식3.정부의 제도.3-1.관광 진흥 5개년 계획3-2. 한국관광공사가 정한 2004년을 ‘한류관광의 해’3-3. 참여정부의 관광정책 18대과제3-4. 문화강국(C-KOREA) 20103-5. 7대 문화관광권 개발3 -6. 관광개발 기본 계획.3-7. 강원도 추진 전략.결론.서론.현재 우리나라는 한류의 열풍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만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