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농심의 마케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27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농심 개관
2.시장상황
3.Market Segmentation
4.Targeting
5.Positioning
6.제품SWOT분석
7.결론(향후발전방향)
본문내용
1.농심 개관
주식회사 농심은 1965년 9월18일에 롯데 공업 이라는 회사로써 1976년 6원30일에 상장
1970년 국내 최초 인스턴트 자장면 개발
1971년 12월 국내최초 스낵 새우깡 개발
1978년 회사명을 롯데 공업에서 농심으로 변경
1996년부터 중국진출 활발
회사설립과 동시에 자체 연구소 만들어 지속적 연구개발 및 투자
히트상품:라면-신라면,안성탕면, 너구리, 짜파게티,육개장 사발면,새우탕 큰사발면, 辛라면 큰사발면,생생우동 등
스낵-새우깡,양파링,고구마깡,꿀꽈배기,포테토칩 등
안양,안성,아산,구미, 부산 등 5개 공장
제주도와 협력하여 먹는 제주삼다수 판매

2.시장상황

1)라면시장

(그래프)

2)스낵시장

(그래프)

3)기타
현재 라면 및 스낵시장은 거의 정체된 상황,이에 음료와 해외사업에서 새로운 원동력 찾으려 함

3.Market Segmentation

1)라면부문 시장 세분화
- 대량 마케팅(Mass Marketing)
- 제품 다양화 마케팅(Product-Variety Marketing)
- 표적 시장 마케팅(Target Marketing)
-신라면의 마케팅 전략
①제품명: 신라면
②제품용기: 붉은색, 검은색, 매울 辛자
③가격:1986년 200원
④용기면으로 브랜드 확장:
1986년 신라면 봉지
1997년 8월 신라면 컵
1997년 12월 신라면 큰사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농심의 중국 시장 진출,농심마케팅,농심해외진출,농심중국진출,농심마케팅전략,농심분석,중국시장진출
  • 중국의 라면시장 중심에서 ‘농심’을 외치다농심의 중국 시장 진출농 심question농심소개해외진출배경중국진출배경진출방법마케팅현재의 농심2. 농심은 자사가 갖는 중국에서의 threat(위협)을 어떠한 마케팅을 통해 극복했는가 농심이 합작투자에서 단독투자로 진출 방식을 변경한 이유questionanswer농심소개해외진출배경중국진출배경진출방법마케팅현재의 농심company농심소개사업종류면류, 마카로니 및 유사식품 제조업소재지한

  • 농심 기업분석과 SWOT분석* 농심 경영,마케팅전략분석* 농심 향후방향제시
  • 농심-기업분석-SWOT분석-경영전략-마케팅전략CONTENTS1. 농심 기업소개(1) 기업비전(2) 경영철학2. 농심 기업역사3. 농심 주요사업분석4. 농심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 (3) Opportunity(4) Threat 5. 농심 경영전략(1) 브랜드경영전략(2) 사회공헌활동 (CSR)(3) 국내판매전략(4) 중국진출전략6. 농심의 마케팅 전략7. 결론 및 향후방향제시1. 농심 기업소개(1) 기업비전‘고객과 함께 건강과 행복을 추구하는 글로벌 식품기업’농심은 새로운 도약을 위

  • [마케팅비교분석] 감자라면의 마케팅전략 비교-농심 감자면 VS 해표(신동방) 감자라면
  • 농심 측의 면 마케팅팀 김수진씨에게 인터뷰를 요청. 5월 14일로 약속을 잡아 인터뷰를 가졌다. 기업관계자와 인터뷰를 하면서 1차자료를 얻을 수 있어고 라면시장의 현황에 대해서 생생한 정보를 들을 수 있었다. 3. 연구 계획 및 구상목차대로 진행하되, 본론의 마케팅 전략을 중점적으로 조사, 분석하는것을 중심으로 잡는다. 먼저, 현 감자라면 시장의 개괄적인 시장의 점유율을 분석해보고, 그 속에서 농심과 신동방의 감자라면이 얼마만큼의 점유

  • 농심 신라면 제품분석과 국내,해외 마케팅전략분석과 마케팅실패 사례분석및 신라면 미래방향분석
  • 신라면의 국내,해외 마케팅전략INDEX1. 농심 기업소개2. 신라면 제품소개3. 라면시장 상황분석4. 신라면 마케팅실패 사례 (신라면블랙)(1) 프리미엄 마케팅 실패(2) 제품 포지셔닝 실패5. 경쟁사분석(1) 진라면의 마케팅(2) 삼양라면의 마케팅(3) 세제품의 전략비교6. 신라면 국내시장 마케팅 4P전략(1) Product (제품전략)(2) Price (가격전략)(3) Place (유통전략)(4) Promotion (촉진전략)7. 신라면 해외 마케팅전략 분석(1) 신라면 글로벌마케팅 개요(2) SWOT분

  • 농심 경영전략분석및 농심 기업혁신전략분석과 신라면 마케팅전략분석및 농심 성공요인분석과 SWOT분석 PPT
  • 2농심기업조사Ⅰ. 농심 기업소개농심 소개기업이념기업의 목적사업기업연혁Ⅱ. 농심의 혁신시장지식농심의 PDM1) 제품개발 2) 제품개발 혁신활동3) 신제품 개발농심의 SCM1) 농심의 유통망2) 농심의 유통혁신 e-SCM3) 네슬레와의 전략적 제휴목차농심의 CRM1) 최근 CRM 전략2) 가격 관습의 파괴3) 농심 제품의 마케팅 전략성장동력 제품(신라면)-광고전략-3C분석-SWOT분석-STP분석-마케팅 4P분석Ⅲ. 농심 성공요인Ⅳ. 농심 SWOT분석Ⅰ. 농심 기업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