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TO의 출범과 경제적 지역주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9.21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화이팅입니다.
- 본문내용
-
WTO의 출범과 경제적 지역주의
1. WTO의 출범
세계경제는 정보통신(IT)과 교통의 급속한 발달로 경제적 거리(economic distance)는 축소되고 있으며 기업의 생산 활동이 지역적으로 한정되지 않고 전 세계에 걸쳐 확산되고 있다. 정보통신산업의 초고속 발전은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등 모든 분야에서 혁명적인 변화(revolutionary change)를 초래하고 있으며 기업 활동의 글로벌 네트워크의 구축(establishment of global network)을 기술적으로 가능하게 하고 있다. 이러한 생산 활동의 세계화는 정보 및 통신기술의 발달과 함께 급속하게 진전되고 있으며 세계경제의 상호의존성 (interdependence of global economy)은 심화되고 있다. 이에 따라 기업들은 세계전체를 대상으로 노동, 자본, 기술, 경영을 최적으로 결합하여 세계적 규모의 생산과 판매조직화가 확산되고 있다. 이는 국제적 직접투자가 국제무역보다 2-3배 정도 빠른 속도로 증가하고 있으며 다국적기업들(MNCs: Multinational Corporations)의 매출총액이 세계무역총액을 초과하고 있다는 사실이 이를 증명하고 있다. 기업 활동의 범세계화로 세계적인 비교우위(comparative advantage)가 요구됨에 따라 거대한 다국적기업도 그들의 핵심 분야(core competence)에 전략적인 특화(strategic specialization)를 이루고 그 외의 분야에 대해서는 그 분야에서 최고수준인 기업으로부터 조달받는 전략적 제휴(strategic alliance)가 확대되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유니클로 SCM 전략 분석
- 자유수임제가 감사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는가
- 굼융권 취업 면접 시 자주나오는 경제용어 100개
- 도미노피자의 SCM분석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