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보전으로서의 자연보호(자연보호의 개념, 한국의 자연보호제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9.21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 하고 싶은 말
-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화이팅입니다.
- 본문내용
-
환경보전으로서의 자연보호
1) 자연보호의 개념
자연보호(Protection of nature)라는 것은 인간을 둘러싸고 있는 자연환경, 즉
식물, 동물, 토양, 암석, 산악, 하천, 해양, 대기 등을 물리적 및 화학적 파괴
로부터 보호하고 자연환경 중의 인류의 생활과 환경의 질적 향상을 증진시
키려는 인간의 행위 및 사상을 말한다. 자연환경은 과학의 발달과 인구의 급
격한 증가에 비례하여 그 파괴의 속도와 규모가 커지고 있다. 그리하여 자연
의 파괴가 더욱 심화되어 가는 것을 막기 위하여 최근에는 적극적으로 자연
을 관리 ․ 보존하려는 보존 개념을 널리 쓰고 있다.
자연의 파괴는 자연적 현상으로 폭풍우, 홍수, 지진, 파수 등이 있고, 인간
생활을 영위하는 데 필요한 산업개발(industrial development), 도시적 시설물
(urban establishment), 수리시설(irrigation), 도로, 관광개발시설물 등의 인위
적 원인에 의해서도 발생한다.
자연보호는 이와 같은 자연적 원인이나 인위적 원인으로 인한 파괴 ․ 파손
으로부터 자연을 보호 ․ 보전하여 그 조화적 이용을 도모하기 위하여 취해지
는데, 자연보호의 필요는 관광자원의 보호라는 목적에만 한정되지 않는다.
관광대상으로서의 자연물의 보호와 함께 학술 연구의 목적에서 자연계 그
자체와 그곳에서 전개되는 생태계의 보호도 또한 필요하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