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제이벤트와 지역관광] 축제이벤트의 의의(의미), 축제이벤트와 지역관광 및 문화관광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9.21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화이팅입니다.
- 본문내용
-
축제 이벤트와 지역관광
1) 축제 이벤트의 의의
축제 이벤트는 지역 관광 활성화를 통한 지역경제적 효과 이외에도 지역문화발전, 이미지 제고, 지역주민화합 등 부수적인 효과를 기대할 수 있기 때문에 지역발전을 위한 하나의 대안으로 인식되고 있다. 특히 대규모 자본투자 없이도 관광자원화를 통해 지역관광 활성화 수단으로 활용할 수 있어 지역사회적 관심과 기대가 높다. 생각하건대, 지방자치 실시 미후 양적으로 지역축제 이벤트가 크게 증가했지만, 프로그램의 차별화를 비롯한 질적 개선이 함께 진행되지는 못했던 것이 사실이다. 이는 체계적인 축제 이벤트기획의 미흡과 기획주체들의 소극적인 태도와 무관하지 않다. 축제 이벤트기획 주체들의 기획태도에 있어 축제의 지역자원화와 가치제고보다는 연례적인 행사, 즉 '통과의례적 축제이벤트'로 다루어지고 있다는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