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기업의 해외시장진출과 투자] 국제 서비스와 국제 서비스기업의 개념(정의), FDI이론과 서비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9.21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화이팅입니다.
- 본문내용
-
서비스기업의 해외시장 진출과 투자
I. 국제 서비스와 국제 서비스기업의 개념
서비스기업에 관한 많은 과거의 연구들은 서비스를 정의하는 데 맡은 기준을 이용하였다. 즉 비가시성, 소멸성, 현지적응화, 생산과 소비의 동시성, 생산에 대한 소비자의 참여, 소유권 없이 이용 가능성 등의 제조기업과는 비교되는 많은 기준이 있다.
서비스가 국경을 넘을 때 서비스는 세 가지 유형으로 분류될 수 있다. 해외무역가능 서비스는 생산입지로부터 수령하거나 사용하는 소비자에게까지 국경을 넘어서 수송가능 할 뿐만 아니라 생산 공정으로부터 분리가 가능한 제품을 창출한다. 한편 입지한정 서비스는 서비스의 생산입지에 의존하는데, 이는 생산시간과 공간이 생산자나 소비자에 의해 공유되기 때문이다. 복합 서비스는 생산 공정의 일부는 입지 한정되어 있고, 다른 일부는 해외무역가능한 제품인 경우이다.
이상의 분류는 서비스의 유형화에 논쟁의 여지는 있지만 상당한 함의를 지니고 있다.
과거의 전통적 다국적기업(multinational company)의 정의를 서비스기업에 적용하는 경우 많은 문제점이 발생할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