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기업의 해외시장진출과 투자] 국제 서비스와 국제 서비스기업의 개념(정의), FDI이론과 서비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9.21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화이팅입니다.
본문내용
서비스기업의 해외시장 진출과 투자

I. 국제 서비스와 국제 서비스기업의 개념

서비스기업에 관한 많은 과거의 연구들은 서비스를 정의하는 데 맡은 기준을 이용하였다. 즉 비가시성, 소멸성, 현지적응화, 생산과 소비의 동시성, 생산에 대한 소비자의 참여, 소유권 없이 이용 가능성 등의 제조기업과는 비교되는 많은 기준이 있다.
서비스가 국경을 넘을 때 서비스는 세 가지 유형으로 분류될 수 있다. 해외무역가능 서비스는 생산입지로부터 수령하거나 사용하는 소비자에게까지 국경을 넘어서 수송가능 할 뿐만 아니라 생산 공정으로부터 분리가 가능한 제품을 창출한다. 한편 입지한정 서비스는 서비스의 생산입지에 의존하는데, 이는 생산시간과 공간이 생산자나 소비자에 의해 공유되기 때문이다. 복합 서비스는 생산 공정의 일부는 입지 한정되어 있고, 다른 일부는 해외무역가능한 제품인 경우이다.
이상의 분류는 서비스의 유형화에 논쟁의 여지는 있지만 상당한 함의를 지니고 있다.
과거의 전통적 다국적기업(multinational company)의 정의를 서비스기업에 적용하는 경우 많은 문제점이 발생할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통상] 해외직접 투자전략 카르페디엠(Carpediem)
  • 해외직접투자의 개념과 기본적인 이론체계를 다시 한 번 정리하고 주의 깊게 봐야 될 최근의 동향을 선정해 다음과 같이 토픽을 정하였다.- 진출동기형 투자유형- 단독투자- 국제합작투자- 국제인수합병(M&A)- 투자환경광련 정보수집&분석의 중요성- 기업의 사회적 경영(CSR)- 해외직접투자 실패 사례- 부록(FDI신사업전망, 중소기업의 천국 덴마크, 영어의 중요성)해외직접투자에 관련한 기본적 개념과 연관된 사례 뿐 만 아니라 최근에 주목받고 있

  • 우리나라 해외직접투자 유치방안
  • 국제 경영 활동1해외직접투자 배경 및 정의1해외직접투자 배경 및 정의해외투자국제 간 장기자본이동의 한 형태로서 장래의 수익을 목적으로 외국에 투자해외직접투자자본이동과 함께 생산, 경영기술의이전 또는 인력의 진출 등이 수반해외간접투자경영참가 없이 단순한이자, 배당 또는시세차익 등 투자 과실의획득만이 목적경쟁우위의 활용경쟁우위가 있다면 이를 해외시장으로까지 확장하

  • [국제경영] 해외시장 진입전략
  • Ⅰ. 서론1. 세계동향과 국제경영1) 해외시장진입 전략의 기본과제세계2차대전후 생긴 GATT(General Agreement on Tariffs and Trade)의 출범, 그리고 GATT체재를 대신한 WTO(World Trade Organization)의 출범으로 최근 기업들은 세계적인 통합에 대한 많은 압력을 요구받는 범 세계화(globalization)와 지역별대응을 요구받는 현지화(localization)라는 글로벌 경영환경에 직면하고 있다. 한편으로는 교통 수단의 발달, 국가 간 무역 자유화, 생산기술의 발전에 따른 세계시장의 확대,

  • (주)에스엠 sm 엔터테인먼트 해외직접투자의 전략과 성공사례
  • 시장 특성 분석 (2) 시장 선택 (3) 진입 방법 (4) ‘보아’ 사례를 통한 전략과 성과분석 (5) 일본에서의 성과(6) 중국진출을 위한 전략과 그 성과4. 타 엔터테인먼트사와의 비교 (1) YG엔터테인먼트, JYP엔터테인먼트와의 비교(2) SM이 가진 경쟁우위5. 맺음말SM이 앞으로 나아가야 할 길, 과제 및 목표 1.해외직접투자의 개념(1) 해외직접투자(foreign direct investment : FDI)의 정의해외직접투자(Foreign Direct Investment : FDI)란 기업(개인 또는 정부)이 해외기업의

  • 잠재력과 경기도개발잠재력, 지식기반사회, 잠재력과 성장, 시장잠재력, 잠재력과 IT잠재력, 정보잠재력, 잠재력과 사이버문화, 잠재력훈련, 잠재력과 계발활동, 일본군사잠재력, 잠재력 시베리아, 유기EL, 인도성장
  • 기업과 부품․소재산업 육성4) 외국인 경영․생활환경개선과제를 선정․추진하고, 지자체 유치노력과 연계하여 외국인투자지역을 지정하는 등 외국인투자유치 노력을 강화4. 생산성 향상을 위한 경제기반 마련1) 대기업-중소기업, 산학연 협력 등을 통한 산업연관관계 제고2) 자본시장과 금융시스템 선진화 등 금융중개기능 효율성 제고3) 시장개혁과 공공부문 혁신을 통한 기업․공공부문의 효율성 제고4) 적극적 개방과 해외진출 노력을 강화5.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