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xSigma 6시그마 도입과 활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26 / 2019.12.24
- 59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6시그마의 개요
1-1. 6σ의 정의
1-2. 6σ 등장배경
1-3. 6σ의 의미
2. 6시그마 활동의 필요성
2-1. 6σ의 필요성
2-2. 6σ의 장점
3. 품질 실패 비용
3-1. 품질 비용의 이해
3-2. 품질 실패 비용
3-3. 품질개선의 사고
4. 조직 및 역할
4-1. 조직의 중요성
4-2. 6σ의 계급구조
4-3. 계급별 세부 역할
4-4. 업무 flow
5. 추진 기법
5-1. 추진 방향
5-2. 개선의 접근 방법
5-3. 6σ달성 프로세스 및 통계적 기법
5-4. 단계별 분석
6. 추진 절차
6-1. Define단계의 활동
6-2. Measure단계의 활동
6-3. Analyze단계의 활동
6-4. Improve단계의 활동
6-5. Control단계의 활동
7. 성공 사례 연구
7-1. 6σ의 문제점
7-2. 실패 사례
7-3. 5대 성공요소
7-4. 성공 사례
7-5. 우리의 과제와 현실적 대안
- 본문내용
-
1. 6 시그마의 개요
1-1. 6σ의 정의
1-1-1. 6 Sigma 란 ?
• 6시그마란 고객의 만족을 극대화 하면서 제품의 에러 발생률을 1백만개당 3.4회로 최소화하는 일련의 비즈니스 활동을 설계하고 제어 함으로서 기업의 수익률을 혁신적으로 개선시키는 전사적 경영 혁신기법이다.
높은 Sigma값을 갖는 공정이 불량품을 적게 만드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고 설명될 수 있음.
Sigma값이 증가 할수록 비용은 줄어지며, Cycle-Time이 짧아지고, 고객만족도는 높아짐.
1-1-2. 3 Sigma 와의 비교
3σ관리시(99.73%) 6σ관리시(99.9999998%)
시간당 20,000개의 우편물 분실 시간당 7건의 우편물 분실
매일 약15분간 안전하지 못한
수돗물 공급 매 7개월 마다 1분간 안전하지 못한 수돗물 공급
매주 5,000건의 잘못된 수술 매주 1.7회의 잘못된 수술
매달 200,000건의 잘못된 약 처방 매해 68건의 잘못된 약 처방
매달 약7시간 동안 전력공급 매 34년마다 1시간 전력공급 중단
주요 공항에서 하루 평균 2건의
항공기 이착륙 사고 주요공항에서 5년에 평균 1건의
항공기 이착륙 사고
1-2-1. 품질경영의 발전과정
1960년대
제품 검사
1970년대
통계적
공정관리
사내 표준화
1980년대
고객지향의
품질 활동
사후봉사
고객만족의
신제품 연구
1990년대
ISO9000
최고 경영자의
품질방침
과학적 관리
기법의 활용
품질문화의
혁신
2000년대 현재
최고 경영자의
역할
프로세스 혁신
비제조 부분
혁신
고급 통계적용
1-2-2. 기존품질운동 과의 비교
QC TQC TQM 6σ 경영
측정지표 %(불량률) 시그마
목 표 제조공정 만족 고객 만족
품질수준 현상의 품질 경영의 질
개선기법 임기응변적 대처 경영프로세스
총체적 디자인
추진방법 버텀-업(Bottom-Up) 톱-다운(Top-Down)
적용범위 제조 공정 구매/마케팅/서비스 등
전 부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조직행동론] Big-5 Model과 학습 유형의 관계
- (성적A) [마케팅원론] 시장의 매력도를 분석하는 절차 및 시장 매력도를 평가하는 기준인 외형적, 구 조적, 환경적 요인들에 대해 설명하시오.
- 아이더(EIDER) 환경 분석과 마케팅 전략
- [거시경제학] 현재 우리나라 거시경제 정책
- 시장조사론_국내외 기업의 마케팅 조사 사례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 에잇세컨즈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에잇세컨즈 새로운 마케팅전략 수립
- 쏘카 SOCAR 마케팅 4P전략과 쏘카 STP,SWOT분석 및 쏘카 미래전략방안 수립
- [전략경영] 캐논 경영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