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비즈니스] 전자상거래 비즈니스모델 사례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23 / 2019.12.24
- 18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e비즈니스] [e비즈니스]오픈마켓의 의의와 특징, 문제점 및 발전전략(옥션과 G마켓을 중심으로)(A+리포트)
- [B2B기업간전자상거래] B2B 기업간전자상거래의 생성, 진화과정과 B2B 기업간전자상거래의 발전단계, 발전과정 및 B2B 기업간전자상거래의 현황 그리고 B2B 기업간전자상거래의 전망, 제언 분석
- [졸업][경영정보] 인터넷쇼핑몰의 비즈니스모델에 관한 사례 연구
- 중소기업 전자상거래(EC)의 개념, 구성요소, 중소기업 전자상거래(EC)의 선행연구, 효과, 중소기업 전자상거래(EC)의 쟁점, 중소기업 전자상거래(EC)의 외국 사례, 향후 중소기업 전자상거래(EC)의 과제 분석
- E비즈니스(인터넷비지니스, E-BIZ, 이비즈니스)의 의미, 분류, E비즈니스(인터넷비지니스, E-BIZ, 이비즈니스)의 특징, 성공 기준, E비즈니스(인터넷비지니스, E-BIZ, 이비즈니스) 성공 조건, 성공 사례, 성공 전략
- 목차
-
개요
전자상거래의 구성요소
전자상거래의 상품 유형
전자상거래의 판매방식 유형
전자상거래의 비즈니스 모델
전자상거래의 향후 과제
- 본문내용
-
개요
전자상거래의 목적
- 네트워크에 바탕을 둔 디지털 정보의 효율적인 교환과
공유를 통해 시간과 공간의 제약이 없이 언제 어디서나
비즈니스 활동을 하자는데 있음
- 시간과 공간의 제약이 없으므로 비용절감, 시간단축,
효율성 향상 등의 성과 기대
- 개인, 기업은 물론 국가의 경쟁력으로 이어지면서 지식
정보화 시대의 생존전략
전자상거래의 특성
- 생산자와 소비자의 직접 연결로 유통비용 절감
- 최소한의 시간과 경비로 합리적인 구매
- 무한한 공간에서의 편리성과 선택의 다양성
- 인터넷의 양방향성을 통한 소비자의 니즈 파악 용이
- 고객들에게 새로운 정보를 손쉽고 빠르게 제공
전자상거래의 구성요소
전자상거래의 구성요소
- 정보화 기반시설(인프라) : 컴퓨터의 보급, 초고속통신
망의 구축, 전문인력의 양성 등 모든 거래 당사자들이
연결될 수 있는 기반시설
- 법적, 제도적 뒷받침 : 개인정보의 보호, 정보이용료,
세금, 지적재산권 보호 등 전자상거래 활성화를 위한
제도적 정비
- 전자상거래 요소기술 : 기술적 표준, 보안 및 인증 등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