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시스템]정보시스템 도입으로 인한 아마존의 성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6.22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경영정보시스템(BIS)의 도입으로 인한 아마존의 성과를 연구한 발표용 PPT 보고서입니다. 제출용 한글 보고서도 있으니 관련 보고서를 준비하시는 분들의 많은 참고 바랍니다.
목차
1. 주제

2. 주제 선정 배경

3. 개념모델

4. 기존문헌

5. 예상되는 문제점

6. Q&A
본문내용
4. 기존문헌
<인터넷 쇼핑몰의 발전단계별 전략 수립에 대한 연구>
:이론과 실제 사례 연구를 통한 e-biz의 단계별 전략 제안
<인터넷 제휴마케팅에 관한 연구>
:인터넷의 장점 활용으로 유통비용 절감, 효율적인 배송, 거래 시간 단축
<기업 소비자간 전자상거래의 비즈니스 모델에 관한 연구>
:제휴프로그램의 도입으로 새로운 유통채널 구축, 인터넷
이용자의 인지도 및 매출액 향상에 기여
참고문헌
1.http://myhome.hanafos.com/~madeweb/amazon1.html
2.http://siteok.co.kr/shop/tboard/read.cgi?board=success&y_number=38&nnew=1
3.http://hackersnews.org/data/2003/09_1/0929_33.html
4.http://www.hackersnews.org/data/2003/02_1/0227_37.html
5.http://my.dreamwiz.com/woodlim21/thissite/myopinion/opinion_amazon.htm
6.http://hopia.net/ries/jes/jes_w_ec/jes_w_ec4.htm#4
7.http://komplex0.snu.ac.kr/cgi/technote/read.cgi?board=press&y_number=4&nnew=1
8.www.Amazon.com
9.http://mfiles.naver.net/6db85a8594cda1173f5c/data10/2005/7/19/156/amazon_case_study.ppt
10.http://mfiles.naver.net/62b7558a9bc2ae19314d/data10/2005/7/19/300/%BE%C6%B8%B6%C1%B8_%BB%E7%B7%CA%BF%AC%B1%B8.pdf

- 단행본–
1. Saunders, Rebecca(1999), 아마존의 성공비밀, 서울 리드북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정보시스템] 아마존닷컴의 고객관계관리 CRM
  • 아마존의 독자 브랜드 제품까지 생산,판매- 현재 아마존은 A9라는 검색 엔진에 뛰어듬. 인터넷 검색 결과를 보거나 그동안 자신이 검색한 것들을 저장해 놓고 다시 검토 할 수 있으며 검색어에 관련된 책 정보를 아마존에서 찾아볼 수 있다면서 A9의 새 로운 기능을 강조.- 고전 끝에 캐나다로 상륙 성공. 아마존의 편에 서있던 고객들의 힘으로 인한 성공.- 2001년 4․4분기 509만 달러의 수익을 올려 첫 흑자를 냄.●아마존 연혁- 1994년 7월 AMAZON.COM 설립-

  • [국제마케팅] 구글 Google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
  • 성과 이로 인한 해킹으로의 위협이 작은 불씨로 남아있다. 구글을 통해 너무나 자세히 검색되는 사용자의 정보 분석이 결국 이들의 프라이버시를 침해할 수 있다는 비판적인 측면을 지닌다는 점을 고려하여 이를 보다 친밀한 개인화 서비스로 돌리고자 다양한 서비스를 준비 중이다.- Google만의! Google의 의한!구글은 구글 만의 구글스러운 독특한 기업 정신과 문화를 갖고 있다. 구글의 기업정신의 기본 모태는 고객 즉 네티즌 들을 즐겁게 해주고, 기

  • SCM의 실행기법과 e-SCM
  • 정보를 유통업과 제조업이 공유하여, 생산유통전 과정의 자원 및 시간의 활용을 극대화하는 비즈니스 모델 (ex) Wal-Mart 와 Warner-Lambert사▶CPFR과 CRP의 차이점- CRP : 제조사에 의한 연속적인 재고보충 및 제조사에 의한 수요분석 및 판매예측CPFR: 제조사와 소매업체의 생산 및 수요예측에 의한 공동책임으로 수행p.79참고4 CAO(Computer Assistant Ordering; 자동발주시스템) 개념 : 정보시스템을 통해 재고현황을 실시간적으로 파악주문량은 현재

  • E비즈니스(E-BIZ, 이비즈니스, 인터넷비즈니스)의 정의, 특징, 분류, E비즈니스(E-BIZ, 이비즈니스, 인터넷비즈니스)의 수입원천, E비즈니스(E-BIZ, 이비즈니스, 인터넷비즈니스)의 적용 사례, 성과측정 방법 분석
  • 정보기술) 조직 위주로 진행되고 있다는 것에 기인한다. 인터넷 비즈니스는 단순히 인터넷 기반의 정보시스템 구축을 뜻하는 것이 아니다. 인터넷을 기반으로 경영 전반에 걸쳐 혁신을 추구하자는 의미가 내포되어있다. 따라서 인터넷 비즈니스가 성공하기 위해서는 특정 부서 단위가 아니라 조직 전체의 경영 혁신 차원에서 전략과 그 실행 방안이 수립되어야 한다. 5. CEO가 투자의 지표가 되고 있다인터넷 시대에는 CEO의 비전과 결단에 따라 기업의

  • [경영기법] 전략기법에 대한 조사 및 사례연구
  • 시스템/구성/사용자 편의성의 측면에서는 비유연성을 최소화하고, 기술적 측면에서 객체지향 기술 등의 최신기술을 수용한 시스템인 ERP가 등장하게 되었다. 즉, ERP 시스템은 생산 부문 위주로 구축된 MRP II를 기업 활동 전반의 경영 자원으로 대상을 확대하여, 기업의 전 프로세스를 통합화 함으로써 기업 자원의 전산 최적화를 추구하여 경영혁신 및 경영효율화를 이룩하기 위한 새로운 기업정보시스템의 개념이다. 3. ERP 도입의 필요성ERP시스템을 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