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통신업체의 컨텐츠사업(모바일뱅킹)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23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개요
● ( 사이버 경제 · 전자상거래 )
● 모바일의 개념
● 모바일 뱅킹의 탄생배경
● 모바일 카드
● 모바일 뱅킹의 분류
● 모바일 뱅킹의 내용
● 모바일 뱅킹과 카드사
● 모바일 뱅킹 이용 실적
● 모바일 뱅킹
● 외국의 모바일 산업
● 모바일 서비스의 잠재력
● 향후 모바일 서비스의 전망
● 모바일 서비스의 문제점
● 마치며…
본문내용
( 사이버경제 · 전자상거래개념 )

사이버경제의 개념
- 정보통신 산업을 바탕으로 지식정보화를 추구하는 새로운 경제사회

사이버경제의 영역
1) 정보통신(유선통신, 무선통신, 데이터통신, 이동통신, 인터넷 등)
2) 콘텐츠(오락, 게임, 출판, 음악, 학습 등)
3) 컴퓨터(소프트웨어, 하드웨어, 단말기, PC, PDA, 인터넷 생활가전)

전자 상거래의 개념
-인터넷을 포함하는 컴퓨터 네트워크를 통해 제품, 서비스, 그리고 정보를
매매하는 것을 말한다.

( 모바일 (mobile)의 개념 )
모바일(mobile)이란?
-정보통신에서 이동성을 가진 것의 총칭
본래 ‘움직일 수 있는’이라는 뜻으로, 휴대폰과 PDA등과 같이 이동성을 가진 것들을 총칭한다. 손으로 들고 다니므로 가볍고 작은 것이 특징이다. 하지만 입력장치와 디스플레이 기능이 떨어지는 점과 확장성이 부족하고 전력 공급이 원활하지 않다는 약점이 있다.

21세기 초부터 휴대폰을 인터넷에 접속하여 입출금 등의 인행업무를 보는 모바일 뱅킹, 온라인 게임을 하는 모바일 게임, 영화를 실시간으로 보는 모바일 영화 등 다양한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다. 또한 휴대폰과 PDA 노트북 PC등의 장점을 이용한 제품이 개발되고 있으며, 모바일 비즈니스와 모바일 마케팅, 모바일 전자화폐, 모바일 전자정부 등 새로운 모바일 서비스가 생겨나고 있다.
참고문헌
사이버시장의 경쟁원리 2001 손용엽 이상호
21세기 IT사 세계를 지배한다 2001 김광희
닷컴. 전자상거래 - 인터넷경제의 이해
2000이상호 김영남
정보통신부  http://www.mic.go.kr
SK 텔레콤,  LG텔레콤, KTF 사이트
네이버 뉴스 검색.. 최신뉴스 참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제경영 전략적 계획수립 사례 분석
  • 이동 중에 IMT-2000 영상통화 성공, 3월에는 국가 고객만족도 조사 이동전화서비스 부문 1위 수상과 함께 IMT-2000 핵심장비를 세계 최초 개발하였다. 4월에는 ‘n.TOP’ 국내 최초 무선뱅킹 서비스 개시, 6월에는 텔레닷컴으로부터아시아 10대 이동통신사업자로 선정되었고, 「Telecom 아시아」으로부터최고의 CDMA 사업자로 선정됐다. 또,「CDMA개발 그룹」으로부터서비스 혁신상(Service Innovation)을 수상했다. 10월에는 모바일 코인 서비

  • [경영정보시스템] 텔레매틱스
  • 이동통신 서비스, 초고속 인터넷인프라와 GIS/LBS/ITS 등 다양한 정보시스템을 기반으로 제공되는 종합 서비스로 이동통신사업, 자동차사업, SI, 컨텐츠, 단말기산업, 보험, 중고차 등 다양한 Off-Line 산업에도 막대한 파급효과 있으며 교통, 안전, 게임, V-commerce, 모바일 오피스 등 다양한 서비스를 종합한 정보통신산업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현재의 발전상으로 보아 진정한 정보사회에서는 인간생활 중심으로 새로운 휴먼 네트워크 속에 정보통신과 도로,

  • [마케팅관리] IPTV(KT의 QOOK을 중심으로)분석
  • 사업에 쉽게 진출할 수가 있다.네트워크가 잘 정비된 홍콩과 싱가포르 등에서는 통신업체와 케이블TV 업체들이 방송시장의 주도권을 놓고 겨룬다. 싱가포르의 스타허브는 케이블TV를 기반으로 2000년 이통 시장에 뛰어들었고 이후 이동통신과 TV, 초고속인터넷을 묶을 결합상품으로 통신시장에서 1인자 자리를 차지하던 싱텔을 추격하고 있다. 싱텔은 휴대전화 가입자 580만 명 중 230만 명을 확보하고 있는 이통업체의 강자로 지난해부터 IPTV를 도입하며

  • [미디어경제학] 스마트폰 OS 산업분석
  • 컨텐츠 유통망을 확보함으로써 안정적이고 추가적인 수익을 창출할 수 있음을 의미한다. 따라서 이 시장을 확보하기 위한 업체들의 경쟁이 심화되고 있다.(2) PC OS시장과 같은 독점은 모바일 시장에서 보기는 힘들 것모바일 플랫폼 시장에서 과거 PC시장에서 마이크로소프트와 같은 독점업체가 나오지는 않을 것으로 판단된다. PC시장과 달리 스마트폰 시장은 통신사업자라는 큰 변수가 있다. 스마트폰 시장이 장기적으로 PC시장과 같은 저마진의 시장

  • [모바일커머스] SK텔레콤의 M-Commerce 구현기술분석과 발전방향
  • 모바일폰을 이용한 무선인터넷에서부터 PDA, 홈네트웍의 정보가전, 차량의 네비게이터 등의 수많은 단말기에서 기본적으로 인터넷을 지원하고 있으며 인터넷 서비스를 원하는 오프라인 업체나 기존 유선인터넷 서비스를 하던 온라인 업체들도 이러한 다양한 사용자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각종의 사업 모델을 소개하면서 본격적인 모바일 서비스 시대가 도래하였다.모바일 서비스는 무선인터넷이라고 불리는 이동통신과 인터넷의 결합으로 이동 중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