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마케팅 사례분석 - QR코드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6.16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열심히 작성하고 좋은 평을 받은 리포트 입니다.
본문내용
1. QR코드란?
QR코드(Quick Response Code)는 바코드와 비슷한 정체불명의 이상한 모자이크 흑백무늬로 1994년 일본 도요타 자회사인 덴소웨이브사가 개발한 흑백 모자이크무늬 패턴의 2차원 바코드다.
숫자만 저장할 수 있는 바코드에 비해 QR 코드는 숫자, 문자, 이미지 등의 다양한 형태의 데이터를 저장하고 처리가 가능하다. 데이터 측면에서 기존 바코드와 달리 데이터베이스가 없어도 그 자체로 해당 정보를 파악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최근 국내의 QR코드가 기술적인 발전이 이루어지면서 고객들에게 재미와 호기심을 자극하고 손쉽게 이용할 수 있어 일상 생활에서뿐만 아니라 기업의 다양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할 수 있는 수단으로 그 활용이 점차 늘어나고 있다.

마케팅 확산의 배경
스마트폰 보급확대 및 다양한 스캔어플리케이션의 등장이 QR코드 마케팅확산에 큰 원동력이 되었다. 아이폰, 갤럭시S 등의 스마트폰 보급 확대로 국내 스마트폰 사용자가 200만을 넘어서면서 자연스럽게 스마트폰에 QR코드를 읽을 수 있는 스캔 어플리케이션 탑재가 늘어나 누구나 손쉽게 QR코드 이용이 가능해졌다.
참고문헌
애드와플 매거진- QR코드 마케팅의 현재와 미래
모바일리언의 스마트한 스마일세상 – [QR코드]모바일 마케팅
Smart storm – QR코드의 활용 사례
국가지식포털 - QR코드 이것이 무엇인고?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QR코드 장단점과 활용 마케팅 및 전망0k
  • 모바일 홈페이지 전문 제작업체인 서진크리에이티브에는 또 다른 고민이 생기에 되었는데 다름 아닌 QR코드다. QR코드 스캐너의 보급과 QR코드 마케팅 또한 인기가 높아지고 있기 때문이다. QR코드는 기존의 바코드의 용량을 뛰어넘은 정보를 넣을 수 있는 2차원 바코드로 QR코드를 스마트폰으로 스캔 하면 1초 이내에 모바일홈페이지로 간단히 이동하여 고객이 원하는 정보를 줄 수 있기 때문에 기업들은 물로 개인을 까지 전반적으로 널리 쓰이고 있다.

  • 컴퓨터의이해1공통 슈퍼컴퓨터 메타버스가 이용되는 사례를 하나만 선택하여 반도체 기억장치의 발달과정에 대하여 설명하라0K
  • QR코드 도입에 앞장서고 있는 것은 스마트폰 보급 확산에 따라 훌륭한 마케팅 도구로 활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예컨대 한우나 생선 등의 신선식품은 제품에 부착된 QR코드를 읽을 경우 생산유통 이력을 보여주고, 백화점이라면 각종 이벤트나 할인행사 정보를 손쉽게 알릴 수 있다.또 기존 바코드를 읽을 수 있는 전용단말기는 상품 판매자만 소유할 수 있어 소비자들이 바코드를 이용하여 정보를 파악하는 것이 불가능했지만, QR코드의 경우 스마트폰

  • 컴퓨터의이해12공통 정보사회와 4차산업혁명 컴퓨터통신결합하여 우리사회변화시킨것 처리장치의 최신동향 컴퓨터입출력에 대한 다음사항을 작성하라00
  • QR코드는 작은 공간에 많은 양의 정보를 저장할 수 있다. 따라서 텍스트, URL, 연락처 정보, Wi-Fi 암호, 지리적 위치 등 다양한 종류의 데이터를 포함할 수 있다. QR코드는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되며, 모바일 기기를 사용하여 QR코드를 쉽게 스캔하고 정보를 읽을 수 있다. 예를 들어, 제품 포장에서 제품 정보를 확인하거나, 광고 캠페인에서 추가 정보에 액세스하거나, 결제 시스템에서 결제를 완료하는 데 사용된다. QR코드는 각각 고유한 정보를 포함할 수

  • [인터넷비즈니스] QR코드를 통한 E-biz 마케팅 분석
  • QR코드 안에 3개의 위치 찾기 심볼 로, 배경모양의 영향을 받지 않고 안정적인 고속인식이 가능5. 연속 기능 지원QR코드는 코드화 하고자 하는 데이터를 분할하여 표현 할 수 있음▶ 성공요인 – 대세는 스마트 폰!▶ 성공요인 - 접근의 용이성 !▶ QR코드의 활용사례QR코드는 스캐너를 활용한 검품/제조업체에서 사용되거나 마트/편의점 등에서 바코드 대용으로많이 사용하는 중최근에는 스마트폰의 증가로마케팅 전략으로도 사용▶ QR코드의

  • 모바일 마케팅 성공사례 `하나은행의 브랜드 앱` & `대구시`브랜드 마케팅 전략
  • 모바일 마케팅을 선택하게 되었다. 모바일 마케팅 중에서도 특히 최근 급부상하고 있는 브랜드 앱 마케팅을 선택하게 되었다.최근 하나은행은 은행들 중 최초로 아이폰용 어플리캐이션을 개발, 은행들 중 스마트 뱅킹 시스템으로는 1위를 달리고 있다. 뿐만 아니라 삼성전자와 제휴하여 갤럭시S에 하나은행 어플리케이션을 포함하는 등 활발한 마케팅 활동을 하고 있다. 하나은행의 브랜드 앱 성공사례를 통해 브랜드 앱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