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통상 - 프랑스의 패션에 관해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6.16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열심히 작성하고 좋은 평을 받은 리포트 입니다.
목차
1. 프랑스의 패션
2. 유행의 출현
3. 의복의 유행이 일어난 프랑스
4. 시대별 유행
5. 프랑스의 의류 패션
본문내용
1. 프랑스의 패션

일반적으로 패션 혹은 유행이라고 하면 경박하고 피상적이어서 진지한 연구대상으로서의 가치를 의심하는 경향이 없지 않으나 패션은 어떤 사회를 이해하는데 매우 중요한 요소이다.
또 패션은, 산업이라고 하기에는 그 범위가 좁고 단편적이었으나 현대에 이르러 산업으로서의 가치가 충분할 정도로 급속한 발전을 이루어 내고 있다.
패션은 개인과 사회의 심층적 변화를 구체적으로 시각화해서 드러내주는데 특히, 프랑스는 패션의 발상지이자 아직도 진행되는 유행의 첨단에 있다. 실제로, 세계 무대를 휘어잡고 있는, 이를테면 샤넬, 크리스찬 디오르, 이브 생 로랑, 베르사체 등의 일류급 디자이너들이 프랑스를 무대로 활동했으며 중심지인 파리에서 개최되는 패션 컬렉션들은 하나같이 그 영향력이 대단하여 패션산업이 프랑스 사회를 이해하는 대표적인 요소로서 꼽힐 수 있을 만큼 발전해왔다.

2. 유행의 출현

유행이란 정해진 시기에 주어진 장소에서 대다수의 사람들에게 수용되는 양식으로서 의상 등 시가적인 부분에서 두드러지게 나타나지만, 생활 방식 등 다양한 범주를 포괄한다.
또한 유행은, 소수에 의해 생성되고 차차 전파되어 대다수의 사람들에게 파급되다가 점차 소멸하는 주기성을 가지는데, 다수의 사회 구성원들이 자발적으로든 아니든 동참하게 되는 유행을 이해하는 것은 프랑스의 패션이 세계적인 영향력을 갖게 된 배경을 이해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일본문화][일본문화 개념][일본문화 흐름][일본문화 문화적 할인율][일본문화 영향]일본문화의 개념, 일본문화의 흐름, 일본문화의 문화적 할인율, 일본문화의 영향, 일본문화의 쟁점, 향후 일본문화의 발전방안
  • 관해서도 학교 주5일제 완전실시에 대응하기 위하여 학교나 지역사회에서 어린이들의 문화활동이나 문화예술 감상의 기회를 보다 확충할 것이 요구되고 있다. 이를 위해서는 학교, 지역사회, 문화시설 등이 상호 긴밀한 연계를 가져야 하며, 학교 내외에서의 문화활동이나 감상의 기회를 확보하기 위한 여러 시책을 「지역어린이 문화플랜」으로 명명하여 추진하고 있다.5. 당면 과제 및 시책문화입국을 실현하기 위한 문화진흥 종합계획의 수립을 앞

  • [중동정치] 시리아국가에 대해서
  • 프랑스의 시리아 위임통치를 의결하였다. 그리고 그해 레바논은 국가로 선포되기에 이른 것이다. 실지적으로 레바논 지역은 수천년 동안 시리아의 중요한 일부였고 수많은 공동체를 포함하고 있지만 독립될 이유는 없었다. 그럼에도 프랑스가 이곳을 독립시킨 것은 그 지역의 상당수를 차지하였던 마론파를 보호하고자 함이었던 것이며 이후 이곳에서 일어날 파괴적인 분쟁의 씨앗을 남기게 된 것이다. 1923년까지 국제연맹은 이와 같은 분할을 승인하

  • [중동] 시리아 국가별 연구
  • 프랑스의 시리아 위임통치를 의결하였다. 그리고 그해 레바논은 국가로 선포되기에 이른 것이다. 실지적으로 레바논 지역은 수천년 동안 시리아의 중요한 일부였고 수많은 공동체를 포함하고 있지만 독립될 이유는 없었다. 그럼에도 프랑스가 이곳을 독립시킨 것은 그 지역의 상당수를 차지하였던 마론파를 보호하고자 함이었던 것이며 이후 이곳에서 일어날 파괴적인 분쟁의 씨앗을 남기게 된 것이다. 1923년까지 국제연맹은 이와 같은 분할을 승인하

  • [마케팅] 롤리타렘피카 Lolita Lempicka 마케팅 성공사례
  • 프랑스의 향수시장에 대한 여러 가지 정보들을 종합하여 기존의 대표적인 분석도구에 적용하여 도시화하면 다음과 같다.S화장품에 대한 축적된 지식높은 품질력풍부한 자본W상대적으로 브랜드력 약함국가이미지가 취약O뚜렷한 선도자가 없음거대한 시장규모소비자의 욕구빈틈 포착집적효과T잠재 진입자의 위협이 큼소비자의 스위칭 코스트 낮음4) 경쟁자 분석① 샤넬No.5 이 유명한 향수는 러시아의 조향사 에르네스트보가 패션계의 유

  • [국제경영](주)태평양 프랑스시장 해외진출 성공사례
  • 프랑스의 시장 규모는 EU 국가 중 독일에 이은 2번째로 상당히 큰 규모이며, 정부의 활발한 외자 유치를 통해 유럽 제 1의 투자 유치국의 위치를 가진 경제대국이다. 농업과 같은 1차 산업에서의 강대국이자 패션과 같은 민감한 산업에서 엄청난 국가 이미지를 가지고 있는 국가이다.프랑스만의 독특한 역사와 문화적 분위기에 더욱 더 그 성향이 굳어졌는지, 프랑스 시장은 유독 소비자들의 제품 선택의 기준이 까다롭기로 유명하다. 소비자들의 인식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