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전략 - 컬러 마켓팅을 통한 국내외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6.04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열심히 작성하고 좋은 평을 받은 자료 입니다.
목차
1.컬러마케팅이란
2.컬러마케팅의 배경
3.영향력
4.사례2(국내, 국외)5.컬러마케팅의 성공포인트
6.나의 생각
본문내용
1.컬러마케팅

색의 정의는 빛의 스펙트럼에 의해서 성질의 차가 인정되는 시감각의 특성이다. 색의 특징은 그 자체만으로도 사람들의 감각과 감성을 자극하는 것이다. 색에 대한 감성은 개개인의 경험과 소속된 집단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어느 정도 보편성을 갖고 있다. 쉬운 예로 대체로 붉은색은 불과 정열, 푸른색은 물과 차가움의 이미지로 받아들인다. 마케팅은 소비자에게 최대의 만족을 주고 생산자의 생산목적을 효율적으로 달성시키는 방법에 의하여 재화와 용역을 생산자로부터 중간 생산자나 소비자에게 유통시키는 일체의 기업활동이다.
이 둘을 결합하여 컬러마케팅을 정의하면 색상이 중심이 되는 마케팅으로 컬러마케팅은 상품의 이미지 정책, 상품 차별화, 상품의 기호도, 광고 선전의 효과를 올리기 위하여 색의 기능을 구사하는 것 또는 그것을 위한 일관된 색채계획을 말한다. 컬러마케팅은 기업 경영에 있어서 마케팅 사실과 기법을 컬러와 관련시켜 그 과학적 인식을 높여 우수한 경험적 차원의 경영활동을 수행하는 것이다. 이는 소비자가 동경하는 이미지를 시각적으로 표현함으로써 소비자가 무의식적으로 해당 상품이나 광고에 관심을 끌리도록 하는 효과를 가진 것으로 기업의 색채정책이라 할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농산물 브랜드화를 통해 본 지역농가 발전을 위한 사례 및 방안
  • 마케팅에 적극 활용하면서 상표출원을 통한 브랜드화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지역특산품, 향토음식, 주요무형문화재등과 연계된 지역축제 상표는 부가가치 창출의 극대화를 위해 브랜드 전략까지 도입, 브랜드가치의 보존과 상품경쟁력까지 동시에 보호받고자 하고 있다.지역문화축제는 지역공동체가 주도가 되어 자신들만이 특화되고 차별화된 상품, 재화, 용역등을 활용하여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참여자들과 함께하는 종합공연예술이라고 정

  • 2011년창업아이템(오피스텔임대사업,정보검색대행업,파티관련사업,보디가드사업)
  • 성공하기 위해서는 개인이나 경기연맹의 노력만으로는 역부족이다. 오늘날의 스포츠는 경기장 확보, 방송 및 매체를 통한 홍보, 진행 및 운영전문가, 경기관련 책자나 비디오테이프, 경기용구와 운동복 제조업자, 경기응원 등. 신경써야 할 부분이 한두개가 아니다. 이러한 복잡하고 경비도 많이 드는 스포츠경기를 시작전부터 끝날 때까지 모든 업무를 맡아서 처리해주는 사업이 있다. 이른바 스포츠마케팅 비즈니스다.2.사업구상 및 전략스포츠 마케

  • 애플 앱스토어의 성공요인 분석 및 마케팅전략 방안
  • 성공시켰으며, 더불어 아이폰과 아이패드의 성공을 이끌어 내었고, 모바일 기기와 컨텐츠를 포함하는 모바일 시장의 전체 규모를 거대하게 성장시켰다. Ⅲ. 삼성 애플리케이션 스토어의 마케팅전략 사례연구1. 삼성 애플리케이션 스토어의 주요 내용본 연구의 관련 연구로서 애플의 앱스토어와 아이폰을 상대하여 힘든 경쟁을 펼치고 있는 삼성 애플리케이션 스토어의 마케팅전략에 관하여 연구하고자 한다.삼성도 아이폰과 앱스토어의 성공에 영

  • [국제마케팅성공사례] 글로벌마케팅을 통한 성공사례
  • 마케팅은 표준화에 따른 장점을 위해 모든 마케팅 요소들을 맹목적으로 표준화하는 것은 아니다. 극단적인 통일화는 오히려 역효과를 초래할 수 있다. 글로벌 전략의 핵심은 범세계적인 표준화와 현지화 사이에 균형을 유지하는 것이다. 예를 들면, 자동차 산업에서는 엔진과 프래트폼은 전세계적으로 표준화시키되 디자인과 차체 등 주변적 요소는 현지화시키는 전략이 널리 사용되고 있는데, 이것이 성공적인 글로벌 전략의 대표적인 사례로 지적될

  • 현대카드 영업마케팅 분석
  • 컬러>구분디자인구분디자인CITV광고지점인테리어옥외광고신용카드 디자인홈페이지(2) 디자인 마케팅현대카드의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그 체계적인 분류는 가히 혁신적이다. 과거에는 신용카드의 신용카드에 디자인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사람은 많지 않았다. 하지만 현대카드는 차별화된 카드 디자인을 통한 고급화 전략을 실행하여 고객들에게 시각적으로 만족을 줄 뿐만 아니라 자신만의 스타일과 개성을 추구할 수 있도록 하였다. 즉, 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