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일류기업(히든챔피언)과 경영환경(블루오션) 및 기반적 조건(카탈리스트 코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20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1. 히든챔피언 요약
2. 블루오션 요약
3 카탈리스트 코드 요약
4 3권의 공통점
5 시사하는 점 및 우리가 토론하면서 느낀 점.
본문내용
★(1) 히든챔피언의 요약.
히든챔피언 : 세계 시장을 제패한 숨은 1등 기업의 비밀.
들어가기 전에 : 그 어느 때보다 지금, 현실에서의 놀라운 경영과 전략들을 지속적으로 발견할 수 있는 기업은 대기업이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하게 되지만. 이는 절반의 정답이라고 표현하고 싶다. 즉, 시장 및 언론에서 비추어지지 않는 알짜배기 기업들을 소개하지 않은채 표면적으로 들어나는 기업만을 최고라고 알고 있는 우리들의 현실이기 때문이다. 이렇든 눈에 보이는 기업뿐만 아니라 숨어 있는 기업들을 바로 히든챔피언들의 기업이라고 확신할 수 있겠다. 이는 히든챔피언들을 통해서 기업의 본보기이자 모범으로써 매우 적절한 기업 뿐만 아니라 그들이 지극히 평범한 회사로 비추어 보이지만, 실상은 목표를 제대로 겨냥하여 포지셔닝을 추구하는 전략을 개발함으로써 남들에 눈에 띄지는 않지만 그 표적시장 안에서 선두를 차지하는 회사이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크게 10가지의 핵심기준을 통해 요소별로 그 내용을 살펴보고 마지막 핵심요약으로 정리를 해보자.

(1) 21세기 히든 챔피언의 조건과 선정기준
1) 전 세계의 시장을 지배한다
2) 눈에 띄게 규모가 점차 성장하고 있다.
3) 생존능력이 탁월하다.
4) 주로 대중에게 잘 알려지지 않는 제품을 전문적으로 생산한다.
5) 진정한 의미에서 다국적 기업과 경쟁한다.
6) 성공을 거두고 있지만 결코 기적을 이룬 기업은 아니다.
=> 설명 : 즉 이들은 목표를 향해 열정적이고 끈기있게 매진하면서 급속한 변화 과정을 누구보다 적극적으로 대처하고 있다. 또한 히든 챔피언의 가장 큰 특징은 바로 현대적 경영을 설파하는 구루(guru : 전문가, 지도자)등의 가르침보다는 오히려 전통적인 덕목과 건전한 인간의 이성에 그 바탕을 두고 있다. 무엇보다 중요한 측면은 대부분의 대학졸업생의 사회초년생들은 대기업에 일하기를 선호하는 현상이 강하지만 이는 경제적인 지식이 부족하고 유명한 기업 브랜드를 훨씬 많이 인지하고 있는 세대이기 때문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포스코의 위기극복방안과 해외진출 글로벌경영전략
  • 1. 기업소개 (1) 어원과 경영 철학포스코란 Pohang이란 이름에서 PO를 따고 steel이란 말에서 S를 따고 회사란 뜻을 가진 CO를 더해 포스코라고 한다. 영문 포스코 다섯개 알파벳은 각각 독립적인 형태를 유지하면서도 알파벳 S를 중심으로 균형적으로 배치되어 내 외부 조화와 화합을 지향하는 기업철학을 상징적으로 표현한 것이다. 특히 동심원 형태의 글자는 외부 환경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처하고 끊임 없는 혁신을 통해 영속적으로 발전해

  • 컨소시엄 이미지메이킹과 자기관리 족보
  • 경영대학원에 진학해 기업가를 꿈꿨다. 그는 졸업 후 떠난 세계여행 도중 일본에 들러 아식스 전신인 오니쓰카의 타이거 운동화를 수입해 미국에서 판매하는 계약을 따냈다. 1964년 그는 대학 시절 달리기 코치였던 빌 바우어먼(Bowerman1911~1999)과 함께 나이키의 전신인 블루리본스포츠를 설립했다. 나이트가 51%, 바우어먼이 49%의 지분을 가졌다.타이거 운동화가 값이 싸면서도 품질이 좋다는 소문이 나면서 회사는 점차 커갔다. 바우어먼은 미국 육상팀

  • [국제통상] 해외직접 투자전략 카르페디엠(Carpediem)
  • 과 전체적인 전망에 대해 함께 논의하면서 사소한 의견충돌도 있었지만 팀원들 간에 서로의 의견을 존중하고 포용하려고 노력하였다.그런 노력의 과정으로 전반적인 해외직접투자의 개념과 기본적인 이론체계를 다시 한 번 정리하고 주의 깊게 봐야 될 최근의 동향을 선정해 다음과 같이 토픽을 정하였다.- 진출동기형 투자유형- 단독투자- 국제합작투자- 국제인수합병(M&A)- 투자환경광련 정보수집&분석의 중요성- 기업의 사회적 경영(CSR)- 해외직

  • MP3시장에서 아이리버의 성공전략(레인콤)
  • 기업에서는 엄두도 낼 수 없는 빠른 속도의 기술 변화를 스스로 주도해 나가겠다는 의미로 해석할 수 있겠다. (2) 브랜드 인지도 초기 과정에서 레인콤은 독보적인 기술력을 지니고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시장에 직접 뛰어들만한 인지도를 가지지 못했다. 이에 소닉블루사와 ODM(제조자 설계생산) 계약을 체결하여 해외 시장에 첫 진출을 하게 된다. 기술은 가지고 있지만 자체 브랜드 네임을 버리고 소닉 블루의 Rio라는 상품명을 다는 조건으로 계약을

  • [졸업] [논문,일반논문,학위논문,졸업논문,경제경상계열,경영학] [학사/졸업논문] 한국 기업의 중국 진출을 바탕으로 한 새로운 개척시장 연구
  • 코드(4).2 타이어의 최적화, 매직 트라이앵글을 찾아라! 한국 타이어 세계 진출기(4).3 5만대의 천리마, 중국대륙을 질주하다제4장 – 중국 향후 경제 예상중국 車시장 ‘더 이상 블루오션(Blue Ocean)아니다’후진타오 “중국 15년 내 기술자립”제5장 – 한중교류에 따른 새로운 접근한국기업이 준비해야 할 중국중국이 맞이해야 할 한국기업한국과 중국의 무역 경제관계 방향문제는 글로벌화(Globalism)참고문헌제1장연구의 배경 및 목적지난 1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