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무회계] 국제회계기준 - 원칙중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4.11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열심히 작성하고 좋은 평을 받은 자료 입니다. 좋은 참고 자료가 되길 바랍니다.
- 본문내용
-
Ⅰ. 서 론
그간 일부 기업은 ‘적법한 탈세’의 전문가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일부 기업들은 기업 내부에 법률 및 세무전문가를 채용, 회계처리 과정에서 어떻게 하면 최대한 법을 어기지 않는 범위에서 재무구조를 좋게 하면서 세금을 줄일 수 있을까 하는 연구를 지속해 왔다. 그렇게 법망을 교묘히 빠져나간 후 “안된다는 조항은 어디에도 없이 않느냐”고 따지면 그만이었다. 그리고 감독당국은 그런 편법이 발견될 때마다 ‘소 잃고 외양간 고치기’식으로 새로운 규제 조향을 추가했다.
이러한 부작용은 ‘규정’중심의 현행 회계기준(GAAP)의 맹점으로 지적돼 왔다. 기존 회계기준에서는 규정 중심이기 때문에 ‘성문화’된 조항에 어긋나지만 않는다면 어떤 일이든 가능했다.
반면 우리가 도입하려는 국제회계기준(IFRS)에서는 이를 용인치 않는다. 법적 형식보다 경제적인 실질을 더욱 중시하는 원칙 중심의 IFRS상에서는 성문화돼 있지 않더라도 원칙적으로 하지 말아야 하는 일은 하면 안된다. 이것이 원칙중심주의로 IFRS와 GAAP간의 가장 큰 차이다.
이번 과제에서는 국제회계기준과, 규정중심에서 원칙중심으로 바뀐다는 것이 어떤 의미를 가지는지 알아보도록 하겠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