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사 관리 시스템 - 항공사 예약 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3.26 / 2019.12.24
  • 3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경제경영계열*** 레포트 자료 입니다.
목차
프로젝트를 추진한 계기와 동기
프로젝트의 목표 및 정의
요구분석서
전체적인 스키마
부분,전체 ER그램
테이블 및 SQL 상중하 쿼리
데이터 베이스 다이어그램
결론
본문내용
3. 요구 분석서

1. 예약을 하기 위해서는 회원가입을 하여야 한다.

2. 항공기에는 여러 종류가 있으며 각 항공기에 대해서는
고유 비행기ID가 존재하고 비행기ID에는 여러 노선이 있다.

3.해당 노선에 있는 각 공항마다 출발시간, 도착시간,
비행시간이 있으며 고객이 목적지를 정할 수 있다.

4.각 항공기에는 일반석, 프레스티지석, 일등석이 존재하며
각각의 좌석마다 예약 번호가 부여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항공경영학]아시아나 항공사의 경영효율성 제고방안
  • 항공사의 모회사는 금호그룹이다. 자산규모 재계 9위인 금호그룹이 정보시스템 개발 ( 구축 ( 운용 전문회사를 출범시켰다. 금호그룹은 그 동안 계열사의 IT 개발 ( 구축 업무를 전담해온 아시아나 항공 정보통신부문과 인터넷 항공예약 자회사인 아시아나트래블포탈을 합병,‘아시아나아이디티(IDT)’을 설립하였다. 이에 따라 금호그룹도 타 그룹과 마찬가지로 시스템관리(SM) ( SI(system integration) 자회사를 통한 아웃소싱 체제로 본격 전환하게 됐다.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예약, 여행정보, 항공기 운송정보 등 기타 여행에 관한 종합 서비스를 제공하는 고부가가치 통신 시스템 (VAN)이다. 이는 항공기의 좌석 탑승률을 높이는 데 목적이 있으며, 항공사와 여행사 운송업과 관광산업을 연결하는 정보 망이다. 2차 세계대전 이후 항공운송사업의 급성장으로 지금까지 각 항공사가 매뉴얼로 처리하고 있던 예약제도는 도저히 일시에 대량의 예약업무를 감당할 수 없게 되자 이를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는 예약관리 시스템의 개

  • [서비스경영] 대한항공의 서비스 전략
  • 관리의 골자를 이루는 항공편 별, 구간 별, Booking Class (퍼스트~ 이코노미의 실제 좌석 구분체계의 Sub개념으로서 승객이 지불한 요금 및 Traffic Pattern에 따라 운영하는 Class) 별 수입가치에 근거한 구체적인 초과예약 관리는 아직 기대하기 어려운 수준이었다. 이러한 상황이 지속됨에 따라 대한항공은 정교하지 못한 예약 관리 시스템으로 인한 비효율성을 실감하게 되었다. 더군다나 예약 업무의 효율을 위해 미국을 비롯한 각 선진 항공사에서는 오래 전

  • 페덱스 Fedex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페덱스 경영혁신전략(마케팅,물류,조직) 사례연구 PPT
  • 예약 시스템처럼 고객에 관한 모든 정보가 본사인 멤피스 한 곳에서 처리되도록 설계되었다. 어떤 곳에서 전화를 받더라도 인공위성을 통하여 멤피스로 정보가 전송되고 만약 해당 지사의 전화가 통화 중이면 고객이 전화 연결이 어렵다는 것을 느끼지 못하도록 자동적으로 멤피스 본사의 전화로 연결되도록 되어 있다.이 시스템은 고객과의 의사소통이 원활하게끔 해 줄 뿐 아니라 사내의 의사소통도 도와주고 있다.COSMOS는 데이터베이스 관리시스템

  • 발권서비스 업무의 후방업무와 카운터 업무
  • 발권서비스 업무의 후방업무와 카운터 업무75*75발권서비스 업무의 후방업무와 카운터 업무발권 서비스 과정컴퓨터 예약 시스템의 이해수익 경영 수익증대관리방식최적운임배분판매지 관리수익경영의 구성요소항공사 요금구조, 전자발권서비스 경쟁의 정책수단 항공사 운임결정 요임 수요의 가격탄력성항공요금 결정체계항공사 요금구조판매정책 기준 요금 구조 통화 규정 항공운임 계산방법 여정의 종류 전자발권 서비스 전자항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