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S] 항공 예약 시스템(CRS) -American Airline의 SABRE를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17 / 2019.12.24
- 16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항공 서비스의 특징
2.CRS(Computer Reservation System)
정의 변모과정 필요배경 사용효과
3.SABRE
발전과정 및 핵심역량 경쟁사간 점유율 IS로서의 가치
- 본문내용
-
예약이란 항공사의 유일한
상품인 좌석이나 화물실
공간을 판매하는 영업행위
특정 시간대, 요일, 구간에
수요가 편중되지 않도록 균형을
유지, 최대의 수입확보를 위한
철저한 관리 필요
예약의 대상은 자사의 운항편만이
아니고 자사편과 연결되는 타항공
사의 운항편, 도중의 기착지, 목적
지에서의 호텔, 관광여행, 렌터카
등이 포함
가장 중요한 것은 자사의 좌석
이나 화물실 공간의 판매이며
전 노선에 대하여 공석의 여부
확인 가능해야 함
이에 각 항공사는 대량 고속운송 및 컴퓨터의 발전에 힘입어 자사의 노선규모, 운항횟수, 사용기재의 규모에 가장 적합한 예약관리시스템을 채용
CRS는 DB와 함께 구축을 통해 항공사 수익관리의 배경이 됨
Yield Management System(항공 운임 결정기술)
항공 운송산업에서 적절한 좌석을 적정한 가격으로 적합한 고객에게 판매하는 것
자료의 분석 및 거래의 예약추세를 예측
각 항공편 및 특정 구간별로 예약을 통제
할인요금 승객과 정상요금 승객을 최적으로 조합
소규모의 체인점에서부터 대형 항공사에 이르기까지 YM기술을 이용한 수많은 기업의 연간 수익이 4~8%이상 증가하는 결과를 얻음
경쟁 기업보다 정확한 의사결정을 먼저 내릴 수 있는 수단
주어진 운항 스케줄 및 가격구조하에서 기업의 수익을 극대화 시킬 수 있도록 예약재고나 초과예약을 통제하고 관리할 수 있게 됨
자료평가
- 보통보통보통보통보통보통보통보통
- lrosem***
(2012.05.13 16:45:18)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력개발과활용_최근 점점 지식근로자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지식 근로자와 고성과 작업 시스템 대하여 각각 설명하고, 기업들이 지식 근로자들을 보다 잘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 그 사례를 하나 소개하시오
- [기업재무] 유한양행 기업가치평가분석, 재무분석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 투자론) 증권분석과 투자전략 수립에 있어 효율적 시장과 비효율적 시장의 차이점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