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부실의원인과예측, 기업부실의 원인과 예측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1.20 / 2019.12.24
- 2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기업부실의 원인과 예측
제 1절. 기업부실의 의미와 원인
▲ 기업부실이란?
◇ 의미 : 경제적 부실, 지급불능 그리고 법률적 파산을 포괄하는 개념
※경제적 부실 : 기업의 수익이 비용을 보상하지 못하거나 자산이익률이 자본비용보다 낮은 경우
※지급불능 : 기업의 유동성 부족으로 만기가 된 채무를 미상환. 총부채가치가 총자산가치를 넘어 순자산가치가 음(-)이 되는 경우
※법률적 파산 : 파산적 지급불능의 경우. 법원에 의하여 파산신고가 공식적으로 내려짐
▲ 기업부실의 원인
린클린(T. H. Rinklin) - “기업환경으로부터 발생되는 각종 위험 및 기업 내부에서 발생하는 각종 경영위험을 경영자가 적절히 통제하지 못한 결과로써 전적으로 경영자에게 책임이 있다”
카미첼(D. R. Carmichael) - 재무적 요인(유동성 결여, 자기자본 결여, 부채상환의 지연, 자금 부족)과 영업적 요인(영업 실패, 수익의 불확실성, 경영 능력 결여)이 부실의 원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