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부실 원인과 예측] 기업부실의 과정과 증세 및 예측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21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기업부실 원인과 예측] 기업부실의 과정과 증세 및 예측
- 목차
-
[기업부실 원인과 예측] 기업부실의 과정과 증세 및 예측
목차
* 기업부실의 원인과 예측
Ⅰ. 기업부실의 과정과 증세
1. 기업부실의 의미와 원인
2. 기업부실의 과정
3. 기업부실의 증세
1) 재무적 증세
2) 비재무적 증세
Ⅱ. 기업부실의 예측
1. 기업부실의 예측방법
1) 재무제표분석
2) 현금흐름분석
3) 기업 경영전략 분석
4) 시장정보 분석
5) 산업구조 및 동향 분석
2. 단일변수에 의한 부실예측
1) 재무비율의 차이분석
2) 판별분석에 의한 부실예측
(1) 판별모형의 이해
(2) 판별분석의 유용성
(3) 판별분석의 한계점
- 본문내용
-
I. 기업부실의 과정과 증세
1) 기업부실의 의미와 원인
기업의 부실은 어떤 기업에게나 발생할 수 있다. 일단 기업부실이 발생하면 기업의 이해관계자 전부에게 큰 손실을 입히게 된다. 그런데 기업부실은 대개의 경우 하루아침에 갑자기 발생하는 것이 아니라 기업 관계자가 알든지 모르든지 간에 서서히 그리고 일정한 유형을 가지고 진행된다는 공통점이 있다. 즉, 건강한 사람이 교통사고로 갑자기 사망하는 경우는 있지만 건전한 기업이 돌연사를 당하는 경우란 거의 없다는 것이다. 기업부실의 가능성을 사전에 예측할 수 있다면 기업관련 이해관계자에게 중요한 의미를 지닌다고 할 수 있다. 그동안 재무적 정보나 비재무적 정보를 이용한 기업의 부실예측에 관한 연구들이 계속 진행되어 왔다.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정식품의 두유제조공정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