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중국진출사례,해외진출,마케팅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1.20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Ⅰ. BBQ의 국내 상황

1. 국내 외식 프랜차이즈 발전과정 및 현황
1970년대 한국은 비로소 외국 브랜드가 도입되어 국내에서 프랜차이즈 산업이 태동하는 시기였다. 그동안 일부 개인 사업자에 의해 프랜차이즈 형태의 업소가 선을 보였으나 대규모 기업형 프랜차이즈가 본격적으로 출범한 것은 1979년 10월 롯데리아가 서울 중구 소공동에 1호점을 개점한 것이라 할 수 있다.
1980년대에 우리나라의 소득증대를 위한 성장 위주 정책들에 영향을 받아 국내 외식산업은 점점 발전하게 되었다. 소비자들의 취향이 분위기와 서비스를 중시하는 쪽으로 변화하는 가운데 1984년 KFC가 국내 기업과 제휴해 프랜차이즈 시장에 진출했다. 이어 1988년 서울올림픽은 외식 프랜차이즈 산업이 한 단계 더 발전하는 계기가 되었다. 80년대의 프랜차이즈 산업의 발전요인에는 사회문화적 변화, 경제적 요인, 기술적 요인으로 말할 수 있다.
맞벌이 부부의 증가로 여성의 사회진출이 확대되고, 핵가족과 독신생활자가 증가할 뿐만 아니라 신세대 인구비율도 증가하는 등의 사회문화적 변화는 외식 프랜차이즈 산업의 발전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쳤다.
그리고 가처분 소득의 증가와 여가시간의 증대, 도시화와 과밀화 현상, 프랜차이즈 산업 관련시장의 세분화와 다양화의 경제적 요인 또한 프랜차이즈 산업에 영향을 끼친 요소이다.
기술적 요인으로 버거킹과 같은 외국 브랜드들이 도입되고 그들과 국내 기업들이 기술을 제휴함으로써 기술혁신과 경영지식을 축적할 수 있었다. 구체적으로 프랜차이즈 사업의 매뉴얼 시스템에 의한 관리가 체계화되었고, 포장과 저장기술 등이 발달살 수 있었던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브랜드] 펩시콜라 브랜드전략 기업분석 마케팅 4p stp swot 해외진출 성공사례 분석(PPT)
  •   브랜드 마케팅전략 경영전략, 마케팅전략 4P STP SWOT   CHAPTER 1 – ABOUT Pepsi Cola - 주요연혁, 기업개요, 경영철학, Logo 등등CHAPTER 2 – Pepsi Cola 마케팅 분석- 브랜드 전략, 컬러마케팅경쟁력, 유통 물류시스템, 고객만족경영- BCG MATRIX- TV 광고, 인쇄광고 분석- Pepsi Cola 마케팅 실패 사례 분석CHAPTER 3 – Pepsi Cola 글로벌 전략 ( 한국, 미국, 중국 )- 한국, 중국, 미국( 현지화 전략, 마케팅 전략 )CHAPTER 4 – Pepsi Cola 최근 전략- 사업구조 전략- 제품 포지셔

  • 해외시장조사론 CJ푸드빌 BIBIGO 유럽시장조사 보고서 및 진출 전략
  • 시장 진출 전략 4-1. 설문조사4-2. SWOT4-3. STP4-4. 4P4-5. 홍보 및 마케팅 전략(1) 유럽인의 입맛을 사로잡은 한식 쿠킹클래스(2) UCC & SNS를 이용한 마케팅전략(3) 스포츠를 통한 브랜드 노출 전략(4) 드라마 & 영화를 이용한 대중매체 브랜드 홍보(5) 기타전략5. 경쟁업체 비교 5-1. 한스코리아5-2. 기타6. 향후 전략 7. 결론8. 출처1. 시장조사 목적 및 방법1.1 시장조사 목적과 비비고 선정이유○ 현재 미국시장, 싱가포르, 중국, 런던등 많은 해외시장으로

  • [마케팅분석] 롯데리아 마케팅사례분석- SWOT, STP, 4P을 통한 마케팅전략분석
  • 서비스의 실현 (Time)을 통한 고객만족을 추구하는 기업정신을 바탕으로 한다.또한 롯데리아는 국내 패스트푸드 기업에 만족하지 않고 세계적인 브랜드로 성장하기 위해 시대에 부응한 식생활문화를 창조 개선하는 데 주력하고 있고, ISO 9001인증획득과 NCSI(국가고객 만족도 조사)평가에서의 우수한 성적, 활발한 중국시장의 진출 등 글로벌 경쟁력을 갖추고 세계적인 브랜드로의 도약을 위해 준비하고 있다. 2.롯데리아 사업현황1)점포 현황롯데리아는

  • BBQ 치킨,치킨대학,치킨사장조사및사업현황,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BBQ만의 특색있는 메뉴가 없음Opportunity청년 실업 baby boomer세대의 퇴직 -> 창업수요의 증가치킨이 대중적으로 인기가 많은 만큼 수요가 충분하여브랜드 관리를 잘하면 충분히 더 성공할 수 있음국내 white meat 시장의 성장세경쟁 치킨 업체들이 많음장기적인 불황에 따른 소비위축대기업의 외식시장 진출Threat해외 분석ChinaBrazilBBQ치킨 해외 가맹점 수 및 총 매출해외진출 실패 사례중국: 배달 문화 익숙하지 않음. 체면 중시하는 문화이기 때문

  • 호식이두마리치킨 국내 마케팅 전략분석과 호식이두마리치킨 중국진출 마케팅(SWOT,STP,4P)전략 분석 레포트
  • 해외시장에 진출할 예정이라 한다. 이에 우리조는 호식이두마리 치킨이 잠재적으로 진출할 해외시장에 대하여 마케팅을 세워보았고 현재에 호식이두마리치킨이 해외시장에서의 진출사례가 없는 점을 들어 경쟁업종이자 유사업종인 BBQ치킨이 해외시장에서 진출 한 후 겪었던 실패를 분석하고 그것을 토대로 호식이두마리치킨의 글로벌 마케팅을 분석,계획하였다.Ⅳ. BBQ 해외진출 실패사례1. BBQ의 중국 진출BBQ가 최초로 해외시장으로 진출한 곳은 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