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관리-자갈치 축제 활성화 전략.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1.20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기업 사명
Ⅱ. 기업 목표
Ⅲ. 전사적 경영전략
Ⅳ. 기업외부 환경
Ⅴ. 기업내부 환경
Ⅵ. SWOT 분석
Ⅶ. STP 전략
Ⅷ. Marketing Mix 전략
Ⅸ. 실행 및 평가

본문내용
기업사명
세계 해산물 시장을 선도하는 정직한 시장

기업목표
해산물 시장에서 세계 1위가 되는 것
수익 성장률 10% 달성
세계의 축제로 인식되는 것
국내 최대 수산물 집산지의 특성을 살린 축제로 산업형 축제로 정착

전사적 사업 경영전략

성장전략
성장의 방향제시하는 성장전략은 세부적으로 네 가지 경우가 있다. 시장 침투, 시장 개척,제품 개발, 다각화 전략이 있으며, 그 중에 기존 제품을 대체할 만한 신제품을 개발하여 기존 시장에서의 시장 점유율을 새로운 제품으로 확대하는 전략인 제품 개발 전략을 사용한다. 기존의 축제인 자갈치축제를 대체할 새로운 축제를 개발하여 더 많은 관광객의 참가와 함께 기업의 목표를 달성하고자 한다.

경쟁전략
타 경쟁자보다 높은 수익을 얻기 위해선 경쟁우위를 반드시 가져야한다. 경쟁우위는 차별적 우위와 비용적 우위로 나눌 수 있으며 자갈치축제의 경우는 비용우위 전략과 차별적 전략을 통해 전체시장을 대상으로 전략을 행해야 한다. 유통마진 축소, 간접비용 절감 등을 통해 저렴한 해산물 제공과 함께 타 축제와 구별될 수 있는 차별적인 서비스, 독특한 프로그램 개발을 통해 경쟁우위를 얻는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졸업] [관광학] 이벤트 활성화 방안
  • 축제의 현황 . 37제 2절 부산 지역 축제의 문제점 52 사례연구: 외국의 활성화된 축제 사례 58제 1절 외국의 축제 현황 58참고문헌 65제 1장 서 론제 1절 연구 배경과 목적오늘날 세계 각 국은 관광과 축제를 접목시켜 여러 가지 관광효과를 노리는 관광진흥전략으로서 새

  • 지역관광연구 레포트
  • 전략적 기초를 제공하고 또 젊은 관광인력 양성을 통해 국제적인 서비스를 제공함에 따라 서비스 질의 향상시키는 데 목적이 있다.다섯 번째는 세제상의 지원에 관한 내용으로 관광상품의 생산 또는 서비스의 향상과 새로운 아이디어 창안을 위한 연구 및 개발을 수행하는 회사에게 세제상의 혜택이 주어져 관광발전은 연구 및 개발을 통한 건축 기술, 컴퓨터 관리 체계 등 새로운 분야 개발에 의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한다.여섯 번째로 마케팅에 관

  • [마케팅조사] 아웃백 마케팅조사
  • 기업들보다 부족하기도 했지만, 이런 불경기 속에서 매장을 확대하는 것은 아웃백의 공격적 경영과 함께 아웃백의 매출 신장의 결과를 보여주기도 한다. 이렇듯 동종 산업 내의 경쟁이 치열하고, 서비스가 중시되는 패밀리레스토랑은 무엇보다도 변화하는 소비자의 니즈를 살펴볼 수 있는 분야이다. 또한 이런 패밀리레스토랑 분야의 선두주자인 아웃백은 더욱더 연구 가치가 크다. 왜냐하면 아웃백은 위에서도 충분히 언급한 바 있는 성숙기의 시장

  • 코모도호텔 경영분석과 텔마케팅전략 분석과 해외진출 전략분석
  • 전략을 구사하는 독립호텔들과 세계 여러 지역에서 치열한 경쟁을 해야 한다. 현지에 위치하고 있는 독립호텔들은 지역내의 독립호텔들과 혹은 글로벌전략을 구사하는 세계적인 브랜드의 체인호텔들과 경쟁해야한다.호텔산업에서 6성급의 호화호텔이나 특1급호텔과 같이 과점(oligoploy)인 산업경쟁구조인 경우에는 기업들끼리의 가격경쟁은 대체적으로 자제하고 있다.② 잠재적 진입자와의 경쟁시장진입방법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일반적으

  • [스포츠관광] 부산 스포츠 관광 활성화 방안
  • 활성화를 위해 홍보가 ’부족하다(45%)‘가 ’충분하다(17%)‘에 비해 매우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스포츠 관광 상품 중 하나의 프로그램으로 호화유람선 모터크루저관광이 있다. 클럽메드는 큐나드사(세계 최대, 최고의 유람선 하나인 퀸엘리자베스 2세호 등을 운영하고 있는 유람선 회사)와 같은 유람선 회사들과 함께 공동으로 스포츠를 주제로 하는 유람선 상품을 제공하고 있다. 크루저 관광에는 주력 시장마케팅 전략으로 스포츠나 스포츠활동기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