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학,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1.20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다양한 방법을 통하여 세금을 내게 된다. 물론, 뚜렷한 소득이 없는 대학생들도 마찬가지이다. 대학생들도 생활에 필요한 물건을 사고, 등록금을 내고, 각종 경제활동을 하며 살아간다. 하지만, 대학생들이 과연 자신들이 알고 내는 세금은 얼마나 될까? 사실 대학생들은 자신들도 인식하지 못한 채 적은 소득의 상당부분을 세금으로 지출하고 살아간다. 대학생의 경우에 자신들이 직접 세금계산서를 작성하고 납세를 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세금의 이면적인 부분을 간과하고 지출을 하는 경우가 많다. 특별히, 대학생들이 가장 많이 지출하는 세금은 소비하는 재화마다 10%씩 붙는 간접세 이다. 간접세는 재화와 서비스의 가격을 왜곡한다. 이것은 수요와 공급을 왜곡할 수 있음을 뜻하며, 경제적 순손실을 발생시킬 수 있다. 또한 우리가 잘 모르는 세금의 성격으로 역진성이 있다.

참고문헌
[출처] 간접세 [間接稅, indirect tax ] | 네이버 백과사전
[출처] "저소득층의 등록금 부담이 높다."(소득세제의 역진성) | 팍스넷 뉴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론]본인이 재직 중이거나 관심이 있는 기업을 선정한 후, 해당 기업의 본원적 경쟁전략을 평가하고, 전략성공을 위한 개선방안을 제시하시오.- (주)홍진HJC
  • 경영2) 차별화된 해외시장 침투전략3)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① 독자적 브랜드② 독특한 유통망③ 틈새시장 공략④ 현지도매상과의 우호적 관계 수립4) 과감한 R & D 투자5) 디자인 승부6) 이해관계자(Stakeholder)의 관계 구축7) 상호신뢰로 묶여진 사원들8) 기술력 유출방지를 위한 노력9) 제품 PLC에 따른 Resource Balance방식6. SWOT 분석 및 매트릭스7. 4P 전략1) Product (제품전략)2) Price (가격전략)3) Place (유통전략) 4) Promotion (촉진전략)8. STP 전략1) Segmen

  • [경영경제학] 명품남녀
  • 마케팅의 비율이 가장 높다)2.SWOT분석①강점(strength)-높은 브랜드 가치-차별화된 제품 이미지-디자인, 품질, 서비스 등에서 다른 기업이 모방하기 힘든 핵심 역량-시장에서 이미 검증된 브랜드라는 믿음②약점(weakness)-높은 가격-제한된 소비자 계층-안정적이지 못한 유통망③기회(opportunity)-소비자 성향의 고급화-많은 유명 연예인들의 명품 애용-명품 브랜드의 대중화 바람④위협(threat)-이미테이션 상품의 출현-지나친 대

  • [국제마케팅] 아이팟 i-Pod의 국제 마케팅전략
  • iPod의 마케팅 전략- 목 차 -1. 아이팟 선정동기(1) 기업과 제품 소개 및 특징2. i-Pod의 세계 시장 현황(1) 시장점유율 및 경영성과3. 아이팟의 국제 마케팅 전략4. 아이팟 분석(1) 4P 분석 (가격 전략)(2) SWOT 분석 (시장 분석)(3) STP 분석 5. I-Pod의 해외 진출과 국제 마케팅 사례(1) 해외 진출 방법 및 전략적 제휴와 합작 투자(2) 일본에서의 성공(3) 한국에서의 실패 (한국 시장에서의 경쟁자 분석 및 광고 전략)1. iPod 주제 선정동기 1) 기업과 제품 소개 및

  • [마케팅원론] 더페이스샵의 마케팅 성공전략
  • 시장이라며 아직 해외 매출이 손익분기점을 넘지 못해 적자지만 철저히 현지화를 통해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겠다고 의지를 내비쳤다.송 대표는 삼성전자 미주 법인장과 삼성코닝 마이크로옵틱스 대표이사, 엠케이전자 대표이사를 거친 IT 전문가다.2) 프로필• 1943년 부산 출생• 한국외국어대학교 경제학 졸업• 미국 페어리디킨스대학교 경영대학원(MBA) 수료• 한국산업기술대학교 지식기반기술 에너지대학원 졸업• 삼성전자 미주 법인장

  • [국제경영 유통전략 사례분석] Wal Mart 월마트 기업전략 성공요인 마케팅전략분석 HWP
  • 경영이념7. 월마트의 경영철학【 Ⅱ. 본론 1 - 월마트 산업구조분석, 시장환경분석 】1. 월마트의 주요사업 및 제품2. 월마트 핵심역량, 강점3. 산업 분석1) 잠재적 진입자2) 공급자의 교섭력3) 대체재의 위협4) 기존기업간의 경쟁강도5) 구매자의 교섭력4. 경쟁사 분석【 Ⅱ. 본론 2 - 월마트 마케팅전략 】> SWOT - Strength, Weakness, Opportunity, Threat> 4P - Product, Price, Promotion, Place> STP - Segmentation (시장세분화)- Targeting (타겟팅)- Positioning (포지셔닝)【 Ⅱ.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