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레인콤의 아이리버☞ 목 차 ☜1.주제 선정이유, 배경2.CEO 소개 3.기업의 소개4.기업의 역사 : 사업 개요5.기업의 경영전략 및 비전6.4P,SWOT,STP분석7.실패요인분석8.현 전략 및 향후전략9.결론 및 향후방향1. 주제 선정이유, 배경(1) 한국 mp3 환경분석1) 거시 환경 전 국민이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는 사회적 기반이 구축되어 있는 상황. 2000년 인터넷 가입률 및 보급률은 세계 1위이며, 이용인구는 3000만 명 이상이다. 이는 인터
마케팅상 2003년 12월 한국서비스경영진흥원 2003 골든브랜드 대상(음향기기부문) 2004년 2월 CJ홈쇼핑 BEST PARTNER상 (매출부문 100억 달성) 2004년 3월 한국능률협회컨설팅 한국산업 브랜드파워(K-BPI) MP3 플레이어 부문 1위 선정 2004년 11월 한국무역협회 ‘1억불 수출의 탑’ 수상 출처: http://reigncom.com 04 회사구조회사소개회사구조진출현황성공전략SWOT 분석STP 분석개선점역사 4P문제점/장단점광고 i-river Analysis
서비스 보장Place4P Analysis▶ 인지도 향상 전략 ① : NIKE와 공동 TV 광고 “꽃을 든 남자”와 “멜라 클리어” NIKE사와의 공동 월드컵 마케팅- NIKE사의 전속 모델 앙리를 모델로 한 iPod과 NIKE 공동 광고 NIKE앙리를 모델로 한 스포츠 용품 광고SynergyiPod축구경기에서 뛰고 있는앙리의 귀에 꼽혀있는 iPod▼배터리가 다 되어가는iPod을 본 후 골과 함께경기장을 뛰쳐나가는 앙리▼그가 간 곳은 apple zone!Promotion4P Analysis▶ 인지도
시장 상황과 마케팅 전략에 대해 분석해 보았습니다. 2012년의 오늘날의 시장 상황과는 상당한 차이가 있음을 먼저 밝힙니다. 1. 아이리버 SWOT 분석(1) 강점요인 (Strengths) : MP3 플레이어 대표 브랜드를 구축하였다. 독자적인 뛰어난 기술력을 보유하였으며 디자인이 우수하다. 또 고객관리에 철저하고 세계화를 추진하여 세계적인 기업과의 전략적 제휴를 도모했다. 많은 수상 경력, 효율적인 생산, 철저한 품질관리 또한 강점요인에 해당한다.(2) 약점요
SWOT분석가. 강점나. 약점다. 기회라. 위기3. 마케팅의 요소 분석(4P)가. Product나. Price다. Place라. Promotion마. 4P실제사례4. i-river의 마케팅 성과가. 매출액 및 증가율나. 당기순이익 및 이익률5. 국제적 사업의 개척6. STP 분석가. Segmentation과 Targeting나. Positioning▶I-river의 문제점과 향후 전략과 제언1. 해외 대기업의 시장진출2. 레인콤의 반응3. 점유율을 되찾기 위한 레인콤의 노력 4. 제품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한 기술개발가. 새로운 저장매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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