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학원론 - 한·미 fta협상이 소비자 후생에 미치는 영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1.14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 론
1.
문제 제시
2.
연구방법 및 논문의 구성
Ⅱ.
본 론
1.
한․미 FTA
(1) FTA의 정의
(2) 한국과 FTA를 맺은 나라
(3) 한․미 FTA 진행과정
2.
한․미 FTA의 결과
① 농 업
② 의약품/의료기기
③ 섬 유
④ 자 동 차
⑤ 금 융
⑥ 기타분야
3.
소비자 후생에 미치는 영향
Ⅲ.
결 론
1.
한․미 FTA에 대한 정부의 자세
2.
한․미 FTA에 대한 소비자의 자세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 론
1. 문제 제시
21C를 맞이하면서 세계적인 정세도 바뀌었지만, 국내 정세도 또한 많이 바뀌었습니다. 우리나라가 후진경제 일때는 시장규모도 작았을 뿐만 아니라, 그만큼 투자, 생산정도도 소규모였습니다. 하지만, 지금의 우리나라는 후진경제를 탈피는 물론 선진경제의 반열에 올라와 있습니다. 그렇다면 후진경제 일때처럼 소규모의 시장을 가지고 계속해서 발전하기만을 바란다면 그것은 잘못된 생각입니다. 선진경제면 선진경제에 발맞춰 시장규모도 그만큼 확대해 나가야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기에 이번 한․미 FTA를 체결한 것으로 생각됩니다. 한․미 FTA에서 우리나라의 득과실을 조사해 보고, 우리의 자세는 어떠해야하는지 생각해보도록 하겠습니다.
2. 연구방법 및 논문구성
한․미 FTA란 무엇인지, 그리고 이번 한․미 FTA 회의 진행상황별로 분석하여 보고, 최종적인 결과에 대해서 득/실을 조사하고, 앞으로의 우리의 자세는 어떠해야하는지 생각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참고문헌
-
1. 경제학원론(저자:유지성,김명직,최동수/출판사:박영사)
2. 한미FTA 체결지원위원회(http://fta.korea.kr)
3. 한미 FTA 민간대책위원회(http://www.happyfta.com)
4. 네이버 백과사전
5. 매일경제(http://www.mk.co.kr/)
6. 조선일보(http://www.chosun.com/)
7. 한겨례신문(http://www.hani.co.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