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빙족[wellbing 族]의 개념과 특징 및 마케팅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문내용
웰빙족의 개념과 특징


2000년 이후 새롭게 등장한 인간형으로, 육체적·정신적 건강의 유기적인 결합을 통해 풍요로우면서도 행복한 삶을 추구하는 사람들을 일컫는다. 여기서 육체적·정신적으로 건강하다는 것은 육체적인 질병뿐 아니라 정신적·사회적으로도 불안을 느끼지 않고 편안하고 행복한 삶을 영위한다는 것을 뜻한다.

세계보건기구(WHO)에서도 '육체적인 질병은 물론 정신적·사회적으로도 질병이 없는 상태가 건강하고 행복한 삶'이라고 규정하고 있는데, 이것이 바로 웰빙족이 추구하는 삶의 방식이다. 웰빙족은 산업사회의 병폐를 인식하고, 물질적으로는 덜
풍족하더라도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얻는 데 많은 시간과 노력을 기울인다.

육체의 건강과 마음의 안정을 최우선의 가치로 여기는 사람들로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비자웰빙만족지수 산출에 관한 연구 -식,음료 산업을 중심으로
  • 목 차제 1장 서론 제 1절 연구 동기제 2절 연구 목적과 의의제 3절 연구의 범위제 2장 이론적 배경 제1절 ‘웰빙’의 개념과 정의제 2절 ‘웰빙’에 대한 선행연구제 3장 연구설계제1절 연구과정제 2절 변수의 조작적 정의제 3절 조사방법 및 분석 방법제 4장 실증 분석통계분석AHP 분석제3절 적용 사례연구- 유제품(우유)의 웰빙 지수 측정제 5장 결론제 1 절 결론제 2 절 연구의 한계점제 3 절 향후 연구 방향APPENDIX참고문헌제 1절 연구 동기 20

  • [로하스(LOHAS) 마케팅 전략] 로하스(LOHAS) 마케팅 전략
  • LOHAS 마케팅 전략목 차Ⅰ.서론Ⅱ.LOHAS개념의 理解1.LOHAS란 무엇인가? 2.LOHAS족의 특징3.LOHAS의 5가지 CATEGORYⅢ.한국사회에서 바라보는 LOHAS1. Well-being에대한 평가2.로하스 라이프스타일Ⅲ. LOHAS 마케팅 전략1.다운쉬프트 현상의 배경2. 산업분야에서의 LOHAS 트렌드3.커뮤니케이션 전략4. 구매촉진 전략5.기업경영에대한 시사점Ⅳ.LOHAS 사례분석1.새로운 가능성2.산업별 LOHASⅤ.결론참고문헌Ⅰ.서론심각한 환경오염, 각종 성인병 등 급속한 산업화와

  • [문화상업화] 현대사회와 문화상품-키치,웰빙,캐릭터산업
  • 의 등장을 들 수 있다. 특히 종래의 글자 중심의 매체가 소리와 그림까지를 포함하는 멀티미디어화 되면서 문화가 이들 매체의 중요한 내용들이 된 것이다. 즉 문화가 갖는 다양성과 매체가 만나 가치를 가지게 된 것이다. 그러나 문화산업의 세계화(globalization)는 자본과 기술 및 상품의 흐름이 국가간의 경계를 넘어 자유로워짐에 따라 선진국의 문화상품이 문화산업의 세계시장에서도 독점적인 지위를 차지하고 후진국가에선 무역적자를 초래하여 개

  • [경영학, 마케팅] 그린마케팅 성공사례
  • 마케팅이 친환경을 찾는 소비자들을 위해 소규모 점포까지 확산될 것이라는 전망을 내놓았습니다. 이처럼 앞으로“그린마케팅”은 사용하지 않는 곳이 이상하다고 느낄 정도로 늘어나고 꾸준한 사랑을 받을 것으로 보입니다.그래서 저희는 “그린마케팅”에 대해서 여러 가지 기업의 사례를 알아보고 이 그린마케팅의 개념, 등장배경, 필요성, 목표등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았습니다.2. 그린마케팅의 정의그린마케팅은 일반적으로 ‘환경보존에

  • [사회학] 웰빙열풍의 양상과 그에 따른 사회문제, 앞으로의 발전방향에 대한 고찰
  • 의 한 편에 포함시키기도 한다.‘웰빙은 말 그대로 건강한(well,안락한,만족한) 인생(being)을 살자는 의미다. 국내에 웰빙 개념이 언급되기 시작한 것은 대략 2002년 말부터로 파악된다. 외국 라이선스 계열 여성 잡지들이 미국 등지에서 불고 있는 이 라이프스타일을 앞서 소개하면서 다른 언론매체를 통해서 퍼지기 시작했다. 웰빙의 사전적 의미는 행복, 안녕, 복지 등이다. 삶의 질을 강조하는 용어다. 여기에서 파생한 신조어 웰빙족은 물질적 가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