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기업 - 소니의 몰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문내용
일본 기업 - 소니의 몰락

소니의 역사는 1946년 '이부카 마사루'와 해군 장교 출신의 '모리타 아키오'에 의해 설립된 동경통신공업주식회사(Tokyo Telecommunications Engineering Conpany 이하 '동통공')가 바로 소니의 모체이다. 1955년 동통공은 트랜지스터 라디오를 개발, 이미 일본에서는 테이프레코드의 생산액에 있어서는 일본 총샌산액의 91%를 자랑하고 있는 회사로써 이름을 알리고 있었다. 동통공은 1957년 당시로서는 혁명적인, 주머니에 쏙 들어갈 수 있을 정도의 초소형 라디오를 개발, 시판하는데 이때 제품 브랜드로 채택한 것이 '소니(Sony)'였고, 이후 상품명을 회사명과 일치시키기로 결정한다. 미래를 위해 10년간 알려온 '동통공'이라는 이름대신 '소니주식회사'로 회사명을 바꾼 것이다.
소니는 '사운드(sound)'와 '소닉(sonic)'의 어원인 라틴어의 '소누스(sonus)'에 '작은 아기'라는 의미의 'sonny'가 합해져서 지어진 이름이다. 여기에 '회사는 작지만 그보다 발랄하고 젊은 사람들이 모여 있다'는 뜻이 담겨있는 Sony. 어떤 나라에서도 보통으로 발음할 수 있고 어디에 가도 읽는 법이 변합없는, Sony라는 이름은 이렇게 탄생했다.
- http://www.stylezineblog.com ‘소니, 스타일을 말하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미야자키 타쿠마, ≪소니 침몰≫, 2008, 북쇼컴퍼니
장세진, ≪소니 vs 삼성≫, 2007, 살림BIZ
요코타 히로노부, ≪무엇이 SONY를 추락 시켰나?≫, 2008, 이립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아이리버 SWOT, STP, 4P 마케팅 사례 연구 및 회생방안
  • 기업을 설립하는 경영자는 절대 없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레인콤의 아이리버는 왜 탄생하게 되었을까? 탄생 이전에 어떠한 목표와 목적을 가졌을까? 이런 점에서 레인콤 설립 당시 상황을 먼저 살펴보는 것이 아이리버 국제 경영 사례를 분석하는 출발점이라 하겠다.레인콤이 본격적으로 첫발을 내딛던 2000년, 휴대용 음악 재생기 시장에는 워크맨과 CD 플레이어로 동종 분야에서 최고 주가를 올리던 소니와, 그에 편승한 십여 개의 일본계열 전자회사

  • [음반시장][음악시장]음반시장(음악시장)의 발전,동향,수익구조, 음반시장(음악시장)의 폭압적세제,디지털음반유통,위축해결방안
  • 몰락은 피할 수 없을 것이다. 음반업계 사람들은 불법복제 탓 하지 말고 공연 가능한 가수부터 제대로 키워야 하겠다. 좋은 가수, 좋은 노래 그것만이 유일한 해결책이자 시대를 관통하는 해결책이다. Ⅷ. 결론한국의 사회의 구조적인 많은 모순과 함께 음반 산업 역시, 왜곡된 모습으로 성장, 발전해왔던 것이 사실이다. 그러나 지금 우리는 대안들을 모색하고 있으며, 이러한 움직임들은 나름대로의 설득력을 갖고 우리에게 다가서고 있다. 불법음반

  • [경영전략] 비디오게임 `소니` sony차별화우위전략
  • 소니 마케팅을 통하여 발매하기 시작했다. 이때는 일본 국내의 PC 시장이 꽁꽁얼어붙어 있던 시기이기도 했다. 그러나 그 해 11월에는 디자인에서 승리하여 대히트로 이어진 초박형 경량 B5사이즈 PC ‘VAIO노트’ 를 발매하는 등 1997년 말부터 본격적인 PC 비즈니스를 전개하여 오늘에 이른다.⑥플레이 스테이션 21999년 3월 이데이는 연결 경영 시대에 기업 가치를 극대화하는 그룹 체제를 구축하기 위한 핵심으로 디지털시대에 가정용 정보 단말기로 가

  • [통상정책론] Pan-Yellow Sea Rim(황해연안지역)의 발전가능성과 지역경제협력
  • 기업 진출이 쇄도- 반도체, 노트북 PC, PDP, 디지털 카메라, 휴대전화용 폴리머전지 등구미 기업 : 모토롤라, 노키아, 인텔, 휴렛팩커드 등일본 기업 : NEC, 소니 등대만기업도 노트북 PC와 반도체의 진출 활발□ 특히 상해 포동지구는 남부의 경제특구들보다 10년 늦은 1990년에 국가급 개발구로 지정되었으며, 현재는 발전의 최선두 주자로서 세계가 주목- 지리적 우위, 양호한 인프라, 풍부한 인적자원 등 좋은 입지조건을 갖추고 중앙정부와 시 당국

  • [기업경영][기업경영 사회적 책임][기업경영 니즈발견]기업경영의 의미, 기업경영의 여건, 기업경영의 애로요인, 기업경영의 성패, 기업경영의 사회적 책임, 기업경영의 니즈발견, 기업경영의 유망사업 분석
  • 기업과 한국사회에 글로벌 스탠더드의 도입을 촉구2) 글로벌 스탠더드는 결국 시장개방을 통한 자유경쟁의 촉진과 한국식 경영으로부터 미국식 경영으로의 상당 부분 전환을 의미3. Trend 3 라이프스타일 변화1) 직장에서는 프로정신에 입각한 개인주의가 확대되고, 가정에서는 가족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 증대2) 피곤한 현실로부터 도피하려는 현실도피 경향과 중산층 몰락에 따른 한탕주의 경향 대두3) 경제적인 관점을 모든 의사결정의 첫 번째 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