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분석 - 마케팅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목차
T. G. I Fraiday's 마케팅 사례 -1-
1. 외부 환경 분석 ………………………………… 1
1.시장분석
2.경쟁사 분석
3.소비자 환경

T. G. I Fraiday's 마케팅 사례 -2-
2. 내부 분석 ……………………………………… 3

T. G. I Fraiday's 마케팅 사례 -3-
3. STP 전략 분석 ………………………………… 4
(1) 시장 세분화(Segementation)
(2) 목표대상 설정(Targeting)
(3) Positioning

T. G. I Fraiday's 마케팅 사례 -4-
4. 마케팅 믹스 …………………………………… 6
(1)Product
(2)Price(고가격)
(3)Promotion
(4)Place

본문내용
1. 외부 환경 분석
1. 시장분석
(1) 시장상황
외식 시장은 폭발적인 성장을 거듭하여 현재 한참 성장가도를 달리고 있으며, 외식 산업이 이제 우리 소비생활 및 식생활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급격히 증대되고 있다. 이러한 외식사장의 성장은 경제적․기술적 발전을 바탕으로 한 사회적․문화적 변화에서 기안한 것이다.
1) 사회적 요인 : 여성의 사회진출 증가, 맞벌이 부부의 확산, 여가 관심 고조, 신세대 및 뉴패밀리 층의 출현, 새로운 가치관 대두(모방과 적응)
2) 문화적 요인 : 문화적인 의식향상, 식생활의 서구화, 서구 음식 문화 도입, 자기 만족적인 의식구조
3) 경제적요인 : 경제성장 수입자유화 및 세계화 대내 외 경쟁력 강화
4)기술적 요인 : 포장기술의 발달 해외 유명브랜드와 기술제휴, 콜드체인 시스템의 보급 확산
이러한 식문화의 새로운 경향으로 인해 식사는 '먹는 것'이 아닌 '먹는 일'로 규정되며, 특히 외식은 그 자체가 하나의 문화로 창출되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성공사례분석] TGI 마케팅 성공사례 조사 분석(A+)
  • < T.G.I Fridays의 마케팅 성공사례 분석 >T.G.I Fridays의 마케팅 사례 -1-1. 외부 환경 분석1. 시장분석(1) 시장상황외식 시장은 폭발적인 성장을 거듭하여 현재 한참 성장가도를 달리고 있으며, 외식 산업이 이제 우리 소비생활 및 식생활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급격히 증대되고 있다. 이러한 외식사장의 성장은 경제적․기술적 발전을 바탕으로 한 사회적․문화적 변화에서 기안한 것이다.1) 사회적 요인 : 여성의 사회진출 증가, 맞벌이 부부의 확산, 여가

  • [마케팅]마케팅사례 모음집
  • 마케팅 사례 모음집1. 화이자(Pfizer)마케팅 사례 12. 현대 EF소타나 마케팅 사례분석 -1 22.1 외부환경분석 22.2 내부환경분석(강점.약점) 43. 현대 EF소타나 마케팅 사례분석 -2』 73.1 STP전략분석 73.2 마케팅 믹스 73.3 촉진 광고 전략 93.4 마케팅 성과분석 114. 진로 쿠어스의 맥주시장 공략 사례 114.1 마케팅 차별화를 통한 공략 115. 음료시장에서 독자 카테고리 형성을 통한 성공사례 (솔의 눈) 13마케팅 사례 모음집화이자(Pfizer)마케팅 사례제약만큼

  • [마케팅전략] `바디샵`의 마케팅분석과 성공 미래
  • 마케팅 전략을 계획하고 실행하는 기업에 대해 공부하며, 환경 마케팅에 대해 자세히 알아 볼 수 있었다. 또한 이윤 추구를 모토로 하지 않고 이념이라는 보다 대의적인 목표 하에 경영 활동을 진행하는 바디샵의 독특한 전략이 성공으로 이어질 수 있는 요인을 EOSTP 4P라는 핵심 사항에 적용하여 나름대로 분석해보며, 마케팅 이론이 실재 기업의 전략과 정확히 맞아 떨어지는 모습을 살펴볼 수 있었다. 스무 장이라는 짧은 분량으로, 미처 담지 못한

  • [마케팅성공사례] 미샤(MISSHA)의 마케팅사례분석
  • 성공을 인정해주고 있는 것이다. 이렇듯 화장품 업계의 돌풍으로 불리우는 미샤’의 성공비결을 알아보고 마케팅 사례를 분석해 보고자 한다.1. 회사 연혁연 혁1996년화장품 제조회사 엘트리 설립1997년화장품 브랜드 입스 출시2000년여성포털 사이트 뷰티넷 운영 시작 및 미샤 온라인 판매 시작2001년뷰티넷 회원 70만 돌파2002년회원 100만 돌파, 미샤오프라인 1호점(이대점) 오픈, 입스 브랜드 매각2003년미샤 50호점 오픈, 뷰티넷 회원 160만 돌

  • 마케팅사례분석,진로의일본시장진출마케팅전략,해외진출마케팅성공사례,해외진출기업성공사례
  • 시장점유율 1위는 진로가 유일이는 어느 한가지 요인이 아닌 여러 가지 측면에서 신중한 판단하에 이루어 진 결과1. 진로가 일본에서 성공을 거둔 것으로 본다면 이러한 성공의 주된 요인은? 토론2. 향후 진로의 일본시장 전략과 성과에 있어 한국의 경쟁업체들 은 어떤 영향을 미칠지 논의해보자. 토론3. 진로의 국제화전략에 있어 일본은 어떤 의미를 지니는가? 일본이외의 시장으로 확대해 나가는 것은 바람직하며 가능한 일인가? 토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