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재무구조분석 - 현대건설(주)의 재무제표 분석을 통한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목차
-
- 목 차 -
1. 현대건설(주)의 개요
2. 현대건설(주) 재무제표 분석
1) 안정성 분석 : 부채비율, 유동비율
2) 수익성 분석 : 매출액 순 이익률, 자기자본이익률
3) 성장성 분석 : 매출액증가율, 총자산증가율
4) 활동성 분석 : 매출채권회전율, 재고자산회전율
3. F/S 분석을 통한 경영전략
4. 결론
- 본문내용
-
3. 현대건설(주)의 현재실적
-최근 5년 동안 늘 업계 1위 자리를 놓치지 않았던 현대건설은 삼성건설에 밀려 2위로 내려앉았다. 지난해 같은 기간 실적(16조1888억원)의 49.9%에 불과한 8조704억원을 기록했다. 지난해 전체 수주액의 70%에 달하던 해외수주액 비중은 올해 52%(4억200여억원)에 그쳤고 강세를 보이던 플랜트 부문은 지난해 실적(7조1610억원) 대비 0.05%(3800억원)에 불과할 정도로 초라했다. 올해 초 현대자동차 그룹에 편입돼 그룹과의 시너지가 기대됐던 현대건설로서는 뼈아픈 현재실적이다.
2. 현대건설(주) 재무제표 분석
1) 안정성 분석.
(1) 부채비율
① 개념
→자본구성의 건전성 여부를 판단하는 대표적인 지표로서 기업의 소유 하고 있는 재산 중 부채가 어느 정도를 차지하고 있는가를 나타내는 비율을 말한다. 즉 재무상태표의 부채총액을 자본총액으로 나눈 비율
부채비율은 100% 이하가 이상적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텐바이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 GATT 및 WTO체제의 비교분석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아모레퍼시픽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연구
- [경영전략] The Walt Disney Company 월트 디즈니 사례
- [국제회의] 국제전시 박람회 마케팅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