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론 - 국내 시장에서 판매하는 단기 화폐시장의 금융상품들의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본문내용
-
MMF(머니마켓펀드)
MMF는 Money Market Fund 의 약자로 자산운용사가 고객 자금을 모아 펀드를 구성한 다음 금리가 높은 만기 1년 이내의 기업어음(CP), 양도성 예금증서(CD), 콜 등 단기금융상품에 집중 투자해 얻은 수익을 고객에게 돌려주는 금융상품입니다.
은행의 보통예금처럼 수시 입출금이 가능하고 하루만 돈을 예치해도 운용 실적에 따른 이익금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단기자금을 운용하는데 적합합니다.
1996년 9월부터 허용됐으며 가입금액에 제한이 없어 소액 자금을 운용하는 개인투자자에게도 최근에 많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특히 펀드에서는 유일하게 장부가 평가를 함으로써 거의 확정이자에 가까운 수익을 준다는 점도 인기를 끄는 원인으로 꼽습니다.
장부가평가란 채권을 매입하는 시점의 채권 가격에 채권에서 확정으로 받기로 되어 있는 이자를 감안해서 채권의 가치를 평가하는 방식을 말합니다.
즉, 채권을 매입할 때 채권에서 발생하는 수익을 계산하는 방식이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장부가평가에 의할 경우 시장의 금리 변동과 상관없이 일정한 이자를 받을 수 있어 은행의 정기예금과 비슷한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MMF는 투신운용사에서 운용하고 최근 대부분 은행에서 위탁 판매하여 이제는 증권사 뿐만 아니라 가까운 은행 영업점에서도 편리하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