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기업] 특허, 지적재산권이란, 애플 vs 삼성 특허 전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문내용
특허란 발명을 한 자 또는 그의 정당한 승계인에게 그 발명을 대중에게 공개한 대가로 일정 기간 동안 배타적인 권리를 주는 행정행위를 말한다. 특허를 주는 절차 및 특허권자가 되기 위한 주체적 요건, 특허권에 대한 배타적 효력의 범위는 나라마다 각각 법률에 규정한 바가 다르다. 그러나 특허 출원 신청은 일반적으로 한 개 이상의 발명으로 이루어진 청구 항들로 이루어져 있어야 하며, 각각의 발명은 신규성과 진보성, 그리고 상업상 이용가능성을 갖추어야 한다. 대부분의 나라에서는 특허권자에게 그 특허발명에 대해서 생산, 사용, 양도, 대여, 수입, 양도 또는 대여의 청약을 할 배타적 권한을 부여한다. 과거에 특허는 단순히 사업보호 측면이 강했었다. 반면 현재는 지식 재산권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면서 특허가 새로운 수익의 원천으로 부각되고 있다. 특히 특허 시장규모가 급속히 성장하면서 이와 함께 금융, 중개 등이 유기적으로 성장하는 추세에 있다.
참고문헌
- 참 고 문 헌-


- 위키 백과

- 한국 경제

- 동부증권 Analyst 신현준

- todaysiphone.com (캡쳐 사진)

- LID Research Centet Analyst 최도연

- 서울경제, 이트레이드 증권 리서치 센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술혁신][기술][기술개발]기술혁신과 기술개발, 기술혁신과 기술창출, 기술혁신과 기술학습, 기술혁신과 기술종속, 기술혁신과 기술이전, 기술혁신과 기술변화, 기술혁신과 기술혁명, 기술혁신과 기술경쟁력 분석
  • 기업의 단일 투자규모보다 미흡 2) 연구주체간 R&D자원배분이 불균형적인 반면, 연구주체간 연계․협력체제 미흡대학 기업 연구기관 ․고급연구인력 분포(박사급,%) : 77.1 9.6 13.3․R&D투자 배분(%) 8.2 73.1 18.7 3) 특정기업/특정산업에의 R&D투자 편중구조 심화․제조업 R&D중 상위 20개사 비중: 한국 35%, 일본 16%, 미국 20%․미국 특허등록중 전자산업이 90% 점유 (이중 단일기업이 50%) 4) 일본의 70년대 수준에도 못 미치는 과다한 해외기술 의존․한국의 해

  • 삼성중공업 vs 현대중공업 마케팅전략 비교분석과 기업전략비교분석및 미래전망및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 현대 중공업VS삼성 중공업마케팅 사례 분석목차Ⅰ. 서론연구 목적Ⅱ. 본론1. 기업 소개 (1) 기업 개요 및 연혁(2) 경영 철학, 핵심 가치 및 경영 비전2. 기업 분석 2-1 현대 중공업(1) 사업 영역 및 사업 현황(2) 현대 중공업의 기술 혁신 및 강점 분석(3) 현대 중공업의 조선 사업 부문 분석(4) 차별화 기술 및 전략2-2 삼성 중공업(1) 사업 영역 및 사업 현황(2) 경영 전략3. 산업 분석 (1) 조선업의 정의 및 시장규모 - 후방 산업(2) 세계 조선 시장의

  • 국제협상 - 국제협상이란, 국제기업 간 협상 성공사례
  • 삼성중공업의 M&A협상 사례- 18p제4절 ebay의 auction 인수 37p제5절 LG - IBM 간의 합작투자협상- 45p제6절 Hewlett-Packard와 Compaq의 합병 사례- 53p※ 국제 기업과 국가 간 협상․현대자동차 - 미 앨라배마주 67p․폭스바겐 - 중국합작투자 87p제3장 국제기업 간 협상 실패사례 -97p제1절 GM - 대우의 협상 - 97p

  • [마케팅] 아이리버의 마케팅 전략분석-SWOT, STP, 4P분석
  • 기업으로 발돋움하기를 바라며, 그러기 위해서는 애플의 i-Pod이나 i-pad 같은 주력상품의 개발이 시급하며 현재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선두기업과 뒤따르는 대기업 사이에서 아이리버만의 차별화된 기술력, 디자인, 전략 등을 확보해 틈새시장을 공략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과제 진행계획저희 조는 앞으로 아이리버라는 기업의 과거와 현재를 다양한 자료들을 찾아 조사하고 기업에 영향을 미친 환경적, 사회적 요인들, 성공과 실패의 원인과 결과,

  • [경영학] 삼성전자 기업분석연구
  • 기업 최초로 중간배당 실시 ㆍ美 애플사로부터 1억불 외자유치1999. 10ㆍIMT-2000 세계 최초 시연회 성공 ㆍTFT-LCD 85억불 규모 장기공급 계약 ㆍ1기가 플래시 메모리 세계 최초 개발 ㆍ신브랜드 슬로건 제정, 발표2000. 02ㆍ중국 최초 CDMA사용망 장비 입찰권 획득ㆍ디지털 홈네트웍 기술 미국에서 표준 채택ㆍ세계4위 휴대폰 판매업체 등극ㆍ3천만불규모 CDMA장비 미수출2000. 08ㆍ삼성전자 , 시스템 멀티에어컨 사업 본격화ㆍ삼성전자 호주 시드니에 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