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류관리론] 인천항만공사의 물류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목차
-
1.서론
우리나라 항만공사의 의의
인천항만공사 설립 및 목적
인천항만공사의 주요 기능 및 역할
인천항만공사의 경영목표
2.본론
현재 주요사업 2
SWOT 분석
경영혁신 사례
(1)항만생산성 향상을 위한 3S혁신
(2)국내 최초 친환경 LNG연료 선박 도입
(3)인천 북항 배후단지
경쟁항만 분석
3.결론
인천항만공사의 향후 발전
- 중국 항구에 발달과 향후 발전
- 인천항의 미래의 비전 및 전략체계
- 본문내용
-
-우리나라 항만공사의 의의
국가주도의 비효율적인 항만운영체제를 개선하는 방안으로 항만공사를 설립하자는 의견이 공론화되었고, 정부투자기관 관리기본법에 근거한 특별법 형식의 항만공사법이 2003년 5월 제정되었다. 그리고 2004년 1월 동아시아에서는 싱가포르, 중국에 이어 세 번째로 부산항만공사가 출범하였다. 그 이후 인천항만공사, 울산항만공사가 출법하였다.
우리나라에서 항만공사를 도입한 이유는 항만운영에 경영마인드를 도입함으로써 효율적인 항만운영과 항만수요자에 대한 서비스 수준을 향상시키고, 수익성을 제공하기 위한 것이다.
-설립 및 목적
항만시설의 개발 및 관리ㆍ운영에 관한 업무의 전문성과 효율성을 높임
으로써 인천항을 경쟁력 있는 해운물류의 중심기지로 육성하여 국민경제
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하여 설립되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