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관리] 로지스틱스의 중요성과 앞으로의 방향 -우리나라 외국계 로지스틱스 업체의 전략을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06 / 2019.12.24
  • 4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0.Intro
1. 로지스틱스란?
2.기업 소개 및 전략 분석
3.로지스틱스의 중요성
4.그린 로지스틱스
5.결론
본문내용
물류Physicaldistribution

고객에 대한 상품 공급 활동
생산된 상품을 소비자에게까지 도달시키는 과정에
관련된 제반 활동으로 필요한 물품을 필요한 장소에,
적정한 가격으로 전달하는 것.

로지스틱스
물류 본연의 기능에 경영전략이 합쳐진 것
조달 물류 + 판매 물류 + 생산물류 = 로지스틱스
비용의 절감보다 성과 중심의 이윤 추구.

-2. 로지스틱스의 발전과정
유통중시단계
초기 단계, 질보다는 양
대량 생산, 소비에 부응한 대량수송 및 보관 기능 중시
거점 및 수송능력 증대 등 하드웨어적 기능확대 요구

내부통합단계
로지스틱스의 복합성 증대와 경쟁심화
기업내부의 로지스틱스 활동을 시스템적으로 통합
: 비용절감을 추구하는 단계를 의미
고객요구 다양화 - 소량 다빈도 체제 유지
: 개별기능 중심적 관리에서 프로세스 중심적 관리로

외부통합 단계
글로벌화의 진전, 고객가치 중심적 경쟁전략
기업활동과 관련한 외부기업과의 협력적 관계 구축
기업활동의 글로벌화 + 고객가치 증진요구

E-로지스틱스& U-로지스틱스
고객서비스가 오프라인에서 온라인 방식으로 진화
정보통신 기술을 기반으로 부가가치 물류서비스 구현
물류프로세스 효율적 지원활동
참고문헌
유아사 가즈오, 물류&로지스틱스, 새로운제안, 2011
마단 비를라, 페덱스 방식, 고려닷컴, 2007
양일모 외2명, 로지스틱스 관리론, 한올, 2006
한국로지스틱스학회, 로지스틱스 21세기, 2001
나정호, 한국물류기업의 국제화 방안에 관한 연구, 중앙대 대학원, 2007
나정호, 물류기업의 국제화 방안에 관한 연구, 중앙대 대학원, 2007
성영식, 한국 택배기업의 국제화 전략에 대한 연구, 경남대 대학원, 2006
심창용, 국제특송업체의 글로벌전략에 관한 연구, 성균관대 대학원, 2004
김태정, 한국기업의 로지스틱스 전략 유형과 성과, 동의대 경영대학원, 2002
아시아 투데이 2011. 10. 5일자
뉴스 토마토 2012. 4. 4일자
노컷 뉴스 2012. 2. 6일자, 2011년 5월 19일자
페덱스 홈페이지 http://FedEx.com
DHL 홈페이지 http://DHL.co.kr
UPS 홈페이지 http://UPS.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물류] 우리나라 제3자 물류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 업체간의 전략적 제휴형태로 나타난 것이 제3자 물류라고 하였다. 권오경, “해외 제3자 물류 시장동향 및 전망,” , 대한상공회의 소, 1998. 6, p.7제2절 제3자 물류의 성장 배경1970년대부터 미국에서는 이미 물류의 중요성이 이미 인식되어 있었다.그러나 당시는 각 운송수단마다 미국 특유의 엄격한 운송행정의 관리 하에 있었기 때문에 종합적인 물류서비스의 제공은 곤란한 상황이었다. 이러한 규제가 1970년대 후반부터 시작

  • [국제물류] 우리나라 제3자 물류업의 문제점, 활성화 방안
  • 중심으로 상호이익과 지속적인 관계를 유지하면서 발전하여 왔다.제3자 물류업의 첫 번째 당사자는 운송업자와 공급업자이며 두 번째 당사자는 구매업자이다 그리고 세 번째 당사자는 제품생산에 직접적인 관련이 없는 아웃소싱 하는 물류활동에만 전념하는 중간자와 같은 역할만하는 기업이다. 제3자 물류업자와 고객과의 전략적 제휴는 종종 높은 성과를 가져온다. 물류서비스 제공업체를 파트너십과 관리의 범위, 고객화와 기여수준, 운송업자와

  • [마케팅원론] 유통환경
  • 업체의 온라인 강화로 온라인상의 일대 접전 예상된다. 일단은 오프라인 유통업체가 온라인상에서도 유리할 것으로 예측되나 온라인 업체들이 마케팅과 물류능력을 강화할 경우 예측 불허의 상황 전개될 수도 있다. 물류부문은 전자상거래의 성장으로 중요성이 더해지는 가운데 물류부문 정보화가 급속히 진진될 전망된다. B2C시장의 점진적인 성장과 함께 부품공급망관리(SCM :Supply Chain Management)를 중심으로 한 유통산업 B2B부문의 급진전이 일어날 것

  • [생산관리] 기업사례분석을 통한 로지스틱스의 중요성
  • 기업사례분석을 통한로지스틱스의 중요성로지스틱스의 개념 및 물류산업의 변화예스24의 전략암웨이의 전략과 DPSCJ gls와 대한통운페덱스의 전략결론Contents로지스틱스Yes 24암웨이Fedex결론logistics 본래 의미는 병참(兵站)이지만 유통 합리화의 수단으로 채택되어 원료준비, 생산, 보관, 판매에 이르기까지의 과정에서 물적유통을 가장 효율적으로 수행하는 종합적 시스템을 가리키게 되었다.출처: 네이버 지식사전 기업공장보관운송보관

  • [A+레포트]국가경쟁력 확보를 위한 글로벌 물류기업 활성화 방안
  • 전략적 화주-물류 협력 생태계 구축4. 글로벌 경쟁력 확보를 위한 기금 마련5. 글로벌화를 위한 지식관리센터 운영6. 물류 거버넌스 체계 구축참고문헌키워드 : 물류, 물류산업, 물류기업, 물류환경, 글로벌화, 제3자물류Ⅰ. 서론세계 경제는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으며, 교역 확대, 경제 협력, 외자유치와 생산기지 이동 등을 통해 중심축이 점차 서구에서 성장 잠재력이 높은 중국을 중심으로 하는 아시아로 이동하고 있다. 존 나이스비트(John Naisbit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