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학 - 위조 상품 산업[Black markets] 규제와 개선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1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목차
-
Ⅰ. 서론
ⅰ. 연구의 배경 및 목적
Ⅱ. 명품시장
ⅰ. 명품시장의 규모와 현황
Ⅲ. 위조명품시장
ⅰ. 위조명품의 등장
ⅱ. 위조명품시장의 규모와 현황
Ⅳ. 위조 상품 시장의 규제와 사례
ⅰ. 위조명품의 규제
ⅱ. 위조명품 사례
Ⅴ. 위조명품에 의한 영향
ⅰ. 명품시장과 소비자, 국내/국제경제
Ⅵ. 결론
ⅰ. 위조명품 시장 규제 개선방안
Ⅶ.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ⅰ. 연구의 배경 및 목적
명품이란 값비싼 유명 브랜드의 제품이 아니더라도, 믿을 수 있는 것이거나 오랜 세월을 두고 쓰면 쓸수록 빛을 발하고 질리지 않는 것, 희귀성이 있는 것, 조상으로부터 물려받은 것, 개인의 소중한 추억이 담긴 것 등을 가리키는 말이다.
하지만 요즘은 모든 제품 중에서 최고 중의 최고, 가장 품질이 좋은 제품, 가장 비싼 제품을 뜻하는 말로 쓰이고 있으며, 사치품으로도 여겨지고 있다.
명품이 가장 비싼 제품을 뜻하는 말이니만큼 명품의 주 소비층은 상류층 이었지만 최근에는 그렇지도 않다. 누구나 가질 수 있는 것이 아니라는 것에 대한 매력과 그것을 자신이 가지고 있다는 성취감, 그리고 상류층의 전유물이라고 느껴지는 명품을 가졌을 때 자신 또한 상류층과 같다는
- 참고문헌
-
Ⅵ. 참고문헌
안희준, 「한국의 지적재산권침해물품 수출입구제에 대한 비교법적 연구
: 불공정 무역행위조사및 산업피해구제에관한법률, 미국 1930년 관세법 제337조, TRIPs를 중심으로」 고려대학교 대학원 학위논문, 2003
박정희, 「위조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의 태도가 오리지널 브랜드의 태도에 미치는 영향 : 패션 명품을 중심으로」 서울대학교 학위논문, 2004
박신영, 「명품의 국제적 거래와 위조상품 시장에 관한 연구 = A Study on International Transaction of Luxury Goods and Counterfeit Products Markets」강릉대학교 학위논문, 2008
박혜진, 「특허권 침해로 인한 손해배상액 산정의 문제
: 구체적 사례를 중심으로」,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학위논문, 2009
김난도, 「사치의 나라 럭셔리 코리아」 미래의 창, 2007
이재진, 「패션과 명품」 살림, 2004
홍순도, 「짝퉁 전쟁」 올림, 2010
김인수, 역:임윤철,이호선 「모방에서 혁신으로」, 시그마인사이트, 2000
한국경제 : (www.hankyung.com)
네이버블로그 : 행복을 전하는 금융생활백서
관세청 : 사이버 가짜진짜 상품전시관(www.customs.go.kr)
통계청 : 국정통계정보시스템 (www.index.go.kr)
하보스코프닷컴(www.havocscope.co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회계관리] 항공운송업 분석
- 재무회계론 대한민국 항공업의 양대산맥 대한항공 아시아나
- 특정 기업의 재무상태표와 손익계산서를 다운(각각 3년간) 받아서, 비율분석을 실시하여 유동성, 안전성, 수익성 등을 분석하시오
- [경영계획] 전략계획, 전술계획, 작업계획
- 하이트 진로의 일본진출사례와 향후 전략
- [인적자원관리 A+받은자료] 인사고과의 타당성과 신뢰성이 중요한 이유에 대하여 논하시오.
- 자연주의 화장품 이니스프리(innisfree) 통합적 마케팅 전략[IMC]
- 경영혁신_1주 1차시에서 경영혁신의 이해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경영혁신이 무엇인가에 대한 여러 가지 정의를 정리해 본 후, 학습자 나름대로 경영혁신의 정의를 제시하시오
- 설화수 마케팅전략과 STP,SWOT분석 및 향후전략제시
- [기업윤리] 윤리경영 성공사례, 실패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