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 광고와 마케팅에 대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크리에이티브전략의 상위개념으로서의 마케팅전략

여기에서 중요한 점은 명확한 마케팅 전략을 세우기 전에는 생산적이고 흡인력 있는
광고전략은 세울 수도 없고 세워서도 안된다는 것이다. 이는 즉 마케팅 전략과
광고전략 사이에 광고 목표라는 다리가 필요하며 올바른 광고전략이 싹트고 합의를
보기 전에 마케팅전략이 먼저 이해되어야 한다는 뜻이다.
광고목표의 뼈대는 꽤 간단한 것이며 이는 다음의 세개의 질문에 입각한다.

우리 브랜드의 아이디어, 사실성, 인식도는 어떠한가?
누구의 마음속에 심을 것인가?
그들이 무엇을 해주도록 바라는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독후감] `마케팅의 종말`과 `Next Society`를 읽고
  • 마케팅 전략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았다. 하지만 경영학의 전체적인 아웃라인을 잡아주어야 하는 경영학 원론이라는 과목 특성상 마케팅 전략에 대해 깊이 있게 다루지 못한 것 같아서 많이 아쉬웠다. 그래서 조금 더 심도 있게 마케팅 전략에 대해서 알아보기 위해 코카콜라의 마케팅 책임자로 유명했었고 지가 데이비드 오길비, 레스터 원더맨과 함께 20세기 가장 우수한 광고인의 한 사람으로 지명했던 서지오지먼의 책 ‘마케팅 종말

  • [독후감] 경영서적 - 전략은 불황보다 강하다
  • 대해 저술해 놓은 책이었다.경영을 크게 세가지의 관점으로 나뉘었다.▶ 기업혁신 관점 - 비전과 전략, 변화 혁신, 연구 개발 , e비지니스, 디자인 경영, 기업 이미지▶ 마케팅 관점 - 신제품 출시, 글로벌 마케팅, 브랜드, 서비스 마케팅, 광고 프로모션▶ 기업의 사회적책임 관점 - 윤리 경영, 파트너십 경영, 비영리 단체의 나눔 경영, 비영리 단체의 PR등 의 기업 경영사례를 말해줘서 더욱더 유익하고 좋은 정보를 주는 것 같았다.15개 기업에는 풀무

  • [마케팅] 해외축구마케팅과우리나라기업의진출
  • 마케팅’의 국제무대에서 ‘큰손’ 행세를 하는 한국의 대기업을 유치할 때도 큰 힘을 발휘한다.이제부터 우리는 해외의 축구마케팅을 알아보고, 우리나라 기업들의 진출과 마케팅 전략, 그에 대한 효과에 대해 알아보며, 마지막으로 우리나라 축구마케팅과 발전 방향에 대해서도 알아볼 것이다.1.2 스포츠 마케팅의 개요경영학의 마케팅 및 기업의 관점으로 그들 입장에서 볼 때 스포츠 마케팅은 엄밀하게 스포츠 스폰서쉽이라고 해야 한다. 여기서

  • [독서감상문]블루오션전략(blue ocean strategy)를 읽은 후
  • 광고 홍보학과 이기 때문에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계열의 책이나 몇몇 마케팅 관련 책들을 본 적이 있었지만 그런 종류의 책들을 볼 때 마다 의문이 들었습니다. 이렇게 많은 경영 전략이나 마케팅 전략을 제시하는 좋은 책들이 많은데 수많은 기업들은 왜 실패를 하는 것일까? 이 책은 보다 넓은 관점에서 브랜드에 대해 논하기 보다는 경영 UNIT의 관점에서 가치혁신 전략들을 제시해 흥미롭습니다. 두 가지 관점에서 이 책을 분석하겠습니다. 첫 번째 관

  • [독후감] 마케팅어드벤처를 읽고
  • 마케팅을 경험한 것처럼 느끼게 해주었다. 저자는 “마케팅은 기업들이 영리를 목적으로 소비자를 좀 더 착취하기 위해 사용하는 경영학적 기술이 아니라 소비자에게 우리가 만든 상품이나 서비스에 대해 강한 인상을 남김으로써 우리의 가치를 인정하게 하고 최종적으로 구매하게 하는 행위”라고 정의했다. 그만큼 마케팅이라는 것이 우리 생활과 밀접해졌다는 것이다. 마케팅은 이제 우리 삶의 일부가 되어버렸다. 우리가 매일 보는 TV광고, 고속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