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사 - 중국의 인구 정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5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서론: 중국의 인구정책의 변화와 현재상황
중국의 인구와 관련해서 우리나라는 그다지 달갑지 않은 기억이 있다. 6.25전쟁에서 우리나라는 통일을 눈앞에 두고 중공군의 인해전술로 인하여 북진을 멈추게되었고 결과적으로 남북이 분단되는 결과를 초래하였다. 먼저 뒤에 나올 논의와는 별개로 6.25전쟁으로 미루어 보았을 때 중국의 엄청난 수의 중공군은 중국의 국력을 과시하기에 부족함이 없었다. 1949년 마오쩌둥의 발언(중국의 막대한 인구는 유용한 자산으로 보아야 한다. 인구증가에 따르는 문제들은 혁명과 생산을 통해 완벽하게 해결될 수 있다)에서도 알 수 있듯이 그 당시의 중국에서는 인구에 대한 자부심이 있었다고 평가할 수 있겠다. 하지만 1950년대 들어서 중국의 인구성장의 첫번째 절정기로서 사회적 안정으로 인하여 생활여건의 향상, 의료 위생사업의 발전 등으로 중국인의 생존권이 근본적으로 보장되었기 때문에사망률은 급속하게 감소하고 출생률은 서서히 줄어들면서 급격한 인구증가가 나타나기 시작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