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 시장의 전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1.02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지금까지의 휴대폰 시장 구조

2. 현재의 휴대폰 마케팅 (광고, 전략)

3. 앞으로의 휴대폰 시장 전망
본문내용
휴대폰 시장의 전망

1. 지금까지의 휴대폰 시장 구조

싸이언은 엘지그룹의 핵심 브랜드로 자리잡고 있다. 엘지정보통신(현 엘지전자와 합병)은 90년대 후반 삼성 애니콜이 모토로라를 추격하며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하고 있을 즈음에 화통과 프리웨이라는 이름으로 마케팅을 하다가 시장에서 애니콜에게 밀리며 새로운 브랜드로의 모색을 시도했다. 그 때 개발한 브랜드 네임이 CION이다. 싸이언은 그 당시 50%가 넘는 점유율을 가진 애니콜에 이어 2위자리를 차지하고 있었으나 오로지 가격으로 PUSH마케팅을 실시하는 원가 우위 전략으로 나갔다. 하지만 반도체 분야에서 연 1조원의 이익을 올리는 삼성전자의 자금력에 밀려 싸이언은 시장점유율도 올리지 못하고 높은 마진도 얻지 못하는 구조를 지니고 있었다. 애니콜은 광고에서도 지명도가 높은 유명배우와 센세이션을 일으키는 광고로 항상 소비자에게 주목을 받아왔지만 싸이언은 시장점유율이 2위임에도 불구하고 항상 가격이 싸고 저급제품으로 인식되는 경우가 많았다. 물론 현대 걸리버나 한화보다는 고급 이미지였다
싸이언은 또한 1999년도부터 일기 시작한 폴더형 단말기 붐을 따라가지 못하여 고전을 면치 못하였고 그 사이에 애니콜은 폴더시리즈를 유행시키면서 최고가 제품, 성능이 우수한 제품, 그리고 애니콜 폴더를 가지면 주위에 부러움을 살 정도로 고급 제품의 이미지를 구축했다. 하지만 2000년에 들어오면서 많은 것이 바뀌고 있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애니콜과 노키아 휴대폰 마케팅 전략 분석
  • 경영전략 사례연구목차(Contents)1Anycall & Nokia Review2세계 휴대폰 시장 분석 및 전망3Anycall & Nokia 경영전략 분석4Anycall 중국 진출 전략 및 전략제안52005년 휴대폰 시장전망 및 전략제안주제선택 의도세계 휴대폰 추이두기업의 연혁(걸어온 길, 과정,지금 대략적현황)기존 추진 전략산업구조 분석(5F.M.)환경분석(SWOT분석 – 애니콜/노키아)새로운 시장으로 부상한 중국에서의 두기업의 현황 결론Anycall & Nokia Review1휴대폰의 역사1900년

  • 2010 휴대폰 판매현황 및 시장 점유율00
  • 전망하고 있다. 아직까지 소비자의 요구(Needs)에 의하기 보다는 기술과 시장이 환경적 요인에 의해서지만, 다양한 서비스들과 스마트폰에 맞는 BM에 대해 시도가 많은 만큼 전체 시장이 풍성해 질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이런 스마트폰의 성장에 하나의 변수는 보조금 규제 이다. 스마트폰 활성화로 인해 이통사간의 마케팅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보조금 지급액이 높아지고 있다. 이처럼 보조금 경쟁이 달아오르자 방통위는 휴대폰 보조금의 상한선을

  • [마케팅](주)팬택앤큐리텔 마케팅분석
  • - 목 차 –Ⅰ. 개요1. 기업선정배경2. 조사일정Ⅱ . 기업분석1. 기업소개2. 기업비젼3. 기업연혁4. 사업분야5. 조직도6. 경영실적7. R&D 및 기술현황Ⅲ . 제품분석1. 제품의 특징2. 제조과정3. 판매과정Ⅳ . 시장분석1. 2005년 휴대폰 산업의 이슈 및 전망2. 국내외의 휴대폰시장 분석 (경쟁기업분석)3. SWOT4. STP5. 4P’SⅥ 전망분석- 전략적 발전방향 설문지 원본Ⅰ. 개요 1. 기업선정배경첫째. 생활의 필수품으로 인식되는 휴대폰우리나라

  • [마케팅] 모토로라 핸드폰의 마케팅전략
  • 모토로라 휴대폰의 마케팅 전략목 차Ⅰ. 서 론* 기업 선정배경 및 동기, 모토로라 코리아 소개 . 4Ⅱ. 본 론* 모토로라 휴대폰 사업부의 전략분석 및 환경 분석 91. 국내 휴대폰 시장의 성장 요인 및 산업구조 91) 국내 휴대폰 시장의 성장 요인 92) 휴대폰 산업구조의 변화와 전망 . 92. 모토로라 휴대폰의 전략분석 및 발전방향 101) BCG, PLC분석 102) SWOT

  • [미디어 경제] 중국 DMB 시장 산업분석
  • 휴대폰 시장 점유율(추정치 포함)∙∙∙∙∙∙∙11 2006년 휴대폰 시장 점유율(추정치 포함)∙∙∙∙∙∙∙12 가격과 기능에 따른 휴대폰 분류표∙∙∙∙∙∙∙∙∙∙22그 림 목 차 중국 GDP 성장률 추이∙∙∙∙∙∙∙∙∙∙∙∙∙∙∙1 지상파 DMB 구현 방식∙∙∙∙∙∙∙∙∙∙∙∙∙∙∙4 위성 DMB 구현 방식∙∙∙∙∙∙∙∙∙∙∙∙∙∙∙∙4 중국 모바일 TV 이용자 수와 전망∙∙∙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