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분석] [산업분석]2008 휴대폰 시장동향 및 2009년 시장전망(A+리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3.30 / 2019.12.24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본 자료는 Y대 경영대학 [산업분석론]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목차 및 내용요약을 참고하시고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 목차
-
I. 휴대폰 시장동향 및 전망
1. 세계시장 현황
(1) 세계 휴대폰 시장의 성장세 둔화
(2) 지역별 휴대폰 수요변화
(3) 스마트폰 시장
2. 국내시장 현황
(1) 3G 중심의 교체수요 증가
(2) 삼성, LG 과점체제의 국내 휴대폰시장
(3) 외산휴대폰의 국내출시
3. 휴대폰 수출입현황
(1) 휴대폰 산업은 우리나라의 성장동력산업
(2) 북미지역으로의 수출비중 확대
(3) GSM 방식 휴대폰의 수출비중이 압도적임
Ⅱ. 주요 휴대폰 업체별 현황 및 전망
1. 글로벌 휴대폰 제조업체 실적분석
(1) 출하량 및 시장점유율 분석
(2) 업체별 수익성 분석
2. 국내업체 동향
(1) 삼성전자 휴대폰부문
(2) LG전자 휴대폰부문
Ⅲ. 국내 휴대폰부품업계 전망
1. 휴대폰 부품의 구성
2. 국내 휴대폰 부품산업 발전
3. 국내 휴대폰 부품업계 실적
4, 휴대폰 업체들의 전략변화와 향후 부품업계 전망
5. 향후 휴대폰 부품업체의 생존 조건
- 본문내용
-
I. 휴대폰 시장동향 및 전망
1. 세계시장 현황
(1) 세계 휴대폰 시장의 성장세 둔화
08년 글로벌 휴대폰 시장은 12.5억원대 규모로 07년의 11.5억대 대비 8.5% 성장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04년~’10년까지 연평균 12.8%의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전망되나, 06년이후 성장속도는 둔화되어 금년도 성장 예상치는 전년의 13.3% 성장에 비해 상당폭 감소한 수치이다.
가트너 등 리서치 기관들도 금년 초 08년 휴대폰시장이 10~15% 성장할 것으로 전망하였으나, 경기침체에 따른 신규수요 감소를 이유로 성장전망치를 하향 조정하고 있다. 또한 노키아와 소니에릭슨 등 제조업체들도 자사의 금년 매출 및 순이익에 대한 부정적 전망을 피력하고 있다.
다만, 중국, 인도 등 신흥시장의 성장세는 여전히 유지될 것으로 보여 세계 시장은 09년과 10년에도 8% 초반대의 성장은 유지할 것으로 전망된다. IT 리서치 회사인 ‘포르티오 리서치’는 최근 전세계 인구중 휴대폰 사용자가 현재의 50%수준에서 2013년 80%까지 증가하며 휴대폰 제조업 역시 향후 수년간은 활황을 보일 것이라고 전망하였다. 특히 중국과 인도에서 07~13년 중 약 10억명 정도의 가입자 증가가 발생할 것으로 예측하였다.
(2) 지역별 휴대폰 수요변화
08년 세계휴대폰 수요를 지역별로 보면, 고가폰 위주의 교체수요가 중심이 되는 북미와 서유럽 지역에서 마이너스 성장이 예상되는 반면, 아시아 등 신흥시장 수요가 글로벌 수요의 견인차로 작용할 전망이다. 북미, 서유럽 지역 수요는 각각 -4.5%와 -4.1%로 감소가 예상되며, 아시아는 전년의 4.2억대에서 15.6% 늘어난 4.9억대로 수요가 늘어날 전망이다. 중남미 지역 역시 07년의 1.4억대에서 14.1% 증가한 1.6억대로 수요가 늘어나며 성장의 한 축을 담당할 전망이다.
<중략>
자료평가
- 좋은 자료 감사합니다. 휴대폰 시장에 대한 분석이 잘 되어 있네요.
- james7***
(2011.10.05 21:10:15)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 [관광개발론] 문화적관광자원 -경주 마케팅
- [국제경영] 아웃백의 국내 진출 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
- 여성마케팅의 정의와 사례
- [A+레포트] 환경 문제와 지속가능성 기후 변화, 환경 오염, 재생에너지 등과 관련된 주제로 지속가능한 미래에 대한 고찰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