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소비자주의와 환경소비자운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0.31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환경소비자주의와 환경소비자운동




목차

환경소비자주의와 환경소비자운동

Ⅰ. 환경소비자주의

1. 환경소비자주의의 등장
2. 환경소비자주의의 주체별 역할
1) 소비자의 역할
2) 기업의 역할
3) 정부의 역할

Ⅱ. 환경지향적 소비자

Ⅲ. 환경소비자운동

1. 환경지향적 생활운동
2. 불매운동
3. 환경감시운동
4. 환경정책에의 참여
5. 소비자에 대한 지원
본문내용
환경소비자주의와 환경소비자운동

I. 환경소비자주의

1) 환경소비자주의의 등장

1992년 브라질 리우회담 이후 많은 환경관련토론에서 지금의 환경위기는 자연환경 파괴와 자원낭비, 인간적 가치의 파괴, 고도의 기술로부터 오는 안전위협, 효율중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자립생활의 이념과 철학 - 개념과 이념, 배경이론 및 철학
  • 환경의 개선 ⑤ 사회와의 통합 ⑥ 포괄적 보조서비스 ⑦ 중증장애인 중심 ⑧ 운동성 3. 자립생활의 배경이론 및 철학 1) 배경이론① 탈의료화(Demedicalization)② 탈시설화(Deinstitutionalization)③ 정상화(Normalization) ④ 사회통합(Social Integration)⑤ 사회적 역할 가치화(Social Role Valorization)⑥ 소비자중심주의(Consumerism)2) 철학① 소비자 주권(consumer sovereignty)② 자기의존(self-reliance) ③ 정치적․경제적 권리(political and economic right)1. 자립생활의 개념자립

  • [소비자법규] 소비자 운동과 새로운 소비자 문제 및 소비자 운동이 나아갈 방향에 대한 논의
  • 소비자 운동의 역사와 의의ⅰ) 소비자 운동의 역사(1) 1950~60년대 소비자 운동(2) 1970~80년대 소비자 운동(3) 1990년대~최근 소비자 운동ⅱ) 소비자 운동의 의의Ⅲ. 현대사회의 소비자 문제ⅰ) 개방화와 소비자 문제ⅱ) 디지털 경제와 소비자 문제(1) 디지털 경제의 정의 (2) 온라인 거래 시장 현황(3) 온라인 거래 특성에 따른 소비자문제(4) 온라인 소비자 피해 사례(5) 온라인 소비자 주의사항ⅲ) 환경과 소비자문제Ⅳ. 소비자 운동이 나아갈 방향

  • [환경경영] 환경경영의 모든 것
  • 환경경영과 관련하여 미국 CED(Committee for Economic Development)는 1966년이래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공해환경파괴의 문제 측면에서 조사 연구를 하여 기업의 사회적 책임 이라는 리포트를 발표했다. 이 발표에서 CED는 요즘의 대기업은 소비자의 공익을 무시하고 있으며 사회확대의 악화에 무관심하고 환경을 오염시켜 공해원인이 되고 있다고 비판하고 있다. 아울러 자신의 준거집단을 확인하고, 환경경영을 시민운동의 목표와 일치하게 하고 기업책임으로

  • [소비자 심리] 환경 문제의 본질 규명
  • 운동을 창립하여 영구 보전해야 할 보전대상지역(Site)을 조사하여 선정하고 그곳에 대한 보전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녹색소비자연대 >녹색소비자연대는 지구촌경제시대를 맞아 갈수록 심화되고 있는 지구환경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소비자들이 함께 환경적인 새로운 생활양식을 확립해 가는 운동이다. 녹색소비자연대는 소비자들의 권리와 이익을 보호하는 소비자 행동 망(Network)으로 소비자보호와 고객우선주의를 앞세우며 개발되는 수많은 제품과

  • [경영학] 마켓팅의 사회적 역할과 책임
  • 소비자 보호 운동1) 소비자의 권리(1)사지 않을 권리 (2)제품안전의 권리 (3)선전한 대로의 기능을 바랄 권리 (4)제품내용을 알 권리 (5)보호받을 권리 (6)삶의 질의 향상을 바랄 권리2) 소비자의 의무기업이나 정부가 해 주기를 바랄 권리가 있을 뿐만 아니라 적극적으로 권리를 지킬 의무도 있다.3) 환경보호운동환경주의자들은 마케팅이나 소비수요 자체에 반대하는 것이아니라 기업이나 일반소비자가 환경보호에 더 적극적인 관심을 가지고 행동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