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장배치분석] 공장배치의 물자취급의 목표와 중요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0.30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공장배치분석] 공장배치의 물자취급의 목표와 중요성





목차

공장배치

Ⅰ. 공장배치와 물자취급의 중요성

Ⅱ. 공장배치와 물자취급의 목표

1. 첫 번째 부목표는 최우선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단위 생산비용을 최소화 하는 것이다.
2. 품질을 최적화 하라.
3. 사람, 장비, 공간, 에너지의 효과적인 사용을 조장하라.
4. 종업원들에게 편의, 안전, 안락을 제공하라.
5. 프로젝트 비용을 관리하라.
6. 생산개시일을 지켜라.
7. 기타 목표는 공장배치와 물자취급의 추가목표와 목적을 포함한다.
본문내용
I. 공장배치와 물자취급의 중요성

공장배치와 물자취급은 기업의 생산성과 이윤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의사결정 문제이다. 제품원가와 공급률은 공장배치에 의해 직접적으로 영향을 받기 때문에, 공장배치 프로젝트는 산업공학자나 생산공학자가 수행하는 매우 중요한 임무 중 하나라고 말할 수 있다. 공장배치 프로젝트 관리자는 많은 돈을 지출하는 데 책임을 지게 되어, 또한 프로젝트 보고서와 비용예산서에 명시되어 있는 목표를 정해진 기일 내에 그리고 비용 측면에서 효율적으로 성취해야 하는 책임을 지게 된다. 프로젝트 관리자의 책무는 CEO에 버금가며, 명시된 목표를 달성하거나 또는 초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 생산관리) 제조시스템
  • 공장내에서의 활동의 흐름과 효율성에 영향을 미친다.제조시스템의 효율적인 운영에 포함되는 요소들은 (1) 공장입지, (2) 공장배치, (3)자재취급, (4) 인적요소 등 이다.(1) 공장입지 (Plant Location)공장입지는 자주 충돌이 발생이 하는 생산비와 유통비 둘 다에 미치는 영향 때문에 대단히 중요하다. 정부의 인센티브에 따른 낮은 임대료와 노동비는 주요 도시로부터 멀리 떨어진 입지에 위치함으로써 얻어진다. 반면에 이는 주요 도시들에 공급하기 위

  • [생산운영관리] 유연생산시스템(FMS)
  • 공장자동화 시스템개요”9 최혜연 “공장자동화의 이론 고찰대비 우리나라의 공장 자동화” 10 황인예 “FMS의 도입 타당성에 관한 연구”11 이중우 “교육기관에 적합한 유연생산시스템 구성에 관한 연구”12 최정양 “자동생산시스템에 관한 연구 개관” 13 우상복 “FMS의 부하할당과 일정계획의 통합에 관한 연구”14 장성용 “FMS의 생산계획 및 일정계획을 위한 통합적인 의사결정 지원시스템”15 이정훈, 김정자 “공구이송이 가능한

  • 서울우유의 성공적 마케팅 전략 분석
  • 분석해 보았다. 서울우유는 일반적인 기업들과는 달리 협동조합이라는 독특한 구조로 조직되어 있기 때문에 서울우유의 제품들의 특징이나 판매 및 홍보 과정을 분석해 보는 데 충분한 의의가 있다고 고려된다. 뿐만 아니라 앞서 나가는 기업의 성공 요인을 분석함으로써 실질적인 운영 요인에 대해서 학습하고 자신에게 맞도록 재구성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는 기회가 될 수 있었다. 시장에서 요구하고 있는 것이 무엇인지 재빨리 파악하여 선진적

  • [국제물류] 동북아물류거점을 위한 부산항 분석
  • 취급하는 그는 보따리상 경력이 15년이라고 했다. 그는 몇년 전만 해도 보따리상들은 아예 같은 차량에 단체로 타고 각자 10달러씩을 걷어 세관원에게 집단 뇌물을 바쳤다며 웃었다. 2024년엔 또 무엇이 바뀔까 5일째. 드디어 우리는 모스크바 카잔역에 도착했다. 평소 모스크바에 여러 번 들락거렸던 앨런이지만 이처럼 시베리아를 거쳐 모스크바에 이른 건 처음이어서 감회가 남다르다고 했다. 사실 울창한 타이가 삼림과 농민들이 군데군데 개간한 감

  • 코카 콜라 마케팅 전략
  • 분석코카콜라의 TV광고는 전 세계적으로 기본적으로 같은 마케팅 전략과 같은 이미지를 추구하므로 코카콜라의 TV광고에 대해 알아보기 위해 우리나라에서 2000년과 2001년 사이에 행해지고 있는 TV광고를 분석해 보도록 하겠다.코카콜라 광고들 중 아파트 편과 명절 편과 가족 편은 우리나라의 정적이고 가족적인 모습을 그려냄으로써 가족 모두가 함께 마시는 코카콜라라는 내용을 이미지 상을 암시적으로 나타낸다. 아파트 편은 가족들이 함께 코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