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예술 마케팅의 정의와 종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0.26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공연예술 마케팅의 정의
2. 공연예술 마케팅의 종류
<참고문헌>
- 본문내용
-
1. 공연예술 마케팅의 정의
공연예술 마케팅은 예술과 경영이라는 분야에서 합쳐져 생긴 새로운 활동이라고 할 수 있다. 공연예술 분야의 마케팅 활동과 그 역할은 경영학적 개념의 마케팅에서 파생되어 그 진행과정이나 구조는 비슷하지만, 공연예술의 성격과 특성상 일반 기업의 마케팅과는 접근 방법이 다를 수밖에 없다.
공연예술 분야의 마케팅 활동은 단순히 상품을 판매하여 이윤을 창출하는 행위를 넘어선 가치 추구와 관객 개발이라는 그 이상의 활동 이라고 할 수 있다. 접근 방법은 다르지만 공연예술 마케팅은 마케팅에서 파생되어 나왔기 때문에 그 개념을 인지하기 위해서는 경영학에서의 마케팅이란 무엇인지에 대해 알아볼 필요가 있다.또한, 앞서 언급했던 공연예술의 성격과 특성에 대해서도 이해해야 공연예술 마케팅에 대한 정의를 내릴 수 있을것이다.
- 참고문헌
-
김경선(2008),『뮤지컬공연에서 마케팅믹스와 관람욕구 만족도와 추천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홍익대학교, 박사논문
박정배,(2009),『공연마케팅』,대왕사
신미경 (2006),『공연예술분야 관객조사 실태연구』,추계예술대학교 석사논문
용호성,(2010),『예술경영』,김영사,개정판
이종원 (2009),『문화예술이 지역경제에 미치는 효과 연구 -대학로 공연예술을 중심으로』, 세종대학교 박사논문
필립 코틀러,죠앤 셰프,용호성 역(2007),『전석매진』,김영사
황재진 (2010),광고홍보매체가 공연예술 구매의사결정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한남대학교 석사논문
홍승찬(1998)『사례로 풀어보는 공연예술의 마케팅 전략』,한국예술종합학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공연예술의이해와감상 공통) 공연예술의 대중화를 선도하는 현대적인 공연예술인 뮤지컬의 역사와 형식 등을 서술하고, 확대된 국내 뮤지컬 산업에 현황에 대해 비판
- [공연예술의 이해와 감상] 공연예술의 대중화를 선도하는 현대적인 공연예술인 뮤지컬의 역사와 형식 등을 서술하고, 확대된 국내 뮤지컬 산업에 현황에 대해 비판적으로 논하시오
- [예술경영과 예술행정 공통] 예술경영에 있어 마케팅이 갖는 의미와 그 방법에 대해서 논하고, 예술작품에 대한 마케팅이 다른 산업과 구별~
- [공연 마케팅 전략(입소문 커뮤니케이션을 중심으로)] 공연 마케팅 전략(입소문 커뮤니케이션을 중심으로)
- [경영학] [마케팅]스와치(SWATCH)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인수합병(M&A)의 분류와 수행절차, M&A공격 및 방어기법
- [인사관리] 인적자원 개발과 교육훈련 -한화그룹을 대상으로
- 시장조사론_마케팅조사사의 방식에는 탐색적 조사, 기술적 조사, 인과적 조사 등 다양한 유형이 있다 이들의 차이점을 관련 자료 등을 참고하여 논리적으로 제시하세요 각 조사방법의 장단점 및 적용 상황 등을 포함하여 작성한다
- [조직구조론] 인터넷교육 `메가스터디` 경영환경 분석, 조직구조
- (성적A) [조직행동론]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조직 내 스 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조직행동론_3주 2강에서 작업장에서의 스트레스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중 조직 내 스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리더십] 정주영 vs 이병철
- 국제경영_정치적 위험의 개념, 원인, 유형, 관리를 설명하시고, 정치적 위험과 국가적 위험을 비교 설명하시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임금인상 회사측 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