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방] 방송의 개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1.02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방송의 개요>.
I. 방송학의 연구대상과 영역.
II. 방송의 개념과 속성.
III. 방송의 특성및 개념정의.
IV. 방송의 이념적 특성
V. 방송 매체 발달사
VI. 한국 방송의 역사적 전개
VII. 방송 편성론(program/programming)
VIII. PROGRAM 각론
- 본문내용
-
I. 방송학의 연구대상과 영역.
* Lasswell Paradigm
who says what to whom through which channel with whhat effects?
1. 누가: 소유와 통제의 문제로 확대
2. 무엇을: 내용분석 방법을 가장 많이 씀
언어, 동작, 음향, 장식, camera network
3. 누구에게: 수용자론
4. 어떤 매체: 전파의 독점(희소성의 명제)
6-9개 까지 확장 가능
전파 관리의 의무와 service제공 요구
유선 방송의 가능성
5. 어떤 효과: 송신자, 수용자간의 계약
정보습득, 감정사의 comm.
mass comm.의 연구영역 확대
cf.수용자에게 가장 직접적인 것은 message
II. 방송의 개념과 속성.
* 방송법 제1장 제2조 제1호
“방송이라 함은 정치, 경제 사회, 문화, 시사등에 관한 보도, 논평및 여 론과 교양, 음악 오락 연예등을 공중에게 전파함을 목적으로 방송국이 행하는 무선통신의 송신을 말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텐바이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 GATT 및 WTO체제의 비교분석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