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바타마케팅,아바타마케팅전략,아바타마케팅사례및분석,전략적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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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아바타 정의

-아바타 마케팅의 시초와 발전

<예시: 다음(daum)의 아바타 마케팅>

-전략적 마케팅 계획

-마케팅 환경 1) 일반 환경 분석

경제적 환경

(2) 사회 문화적 환경

(3) 기술적 환경


-마케팅 환경 2) 소비자 분석

시장세분화

목표 시장의 선택

목표 고객의 Profile

고객의 만족되지 못한 욕구/ 동기분석

-마케팅 환경 3) 경쟁자 분석

-마케팅 환경 4) 시장 분석

-SWOT 분석

-아바타 마케팅을 부동산 시장에 활용한다면?
본문내용
아바타의 정의

아바타는 본래 분신, 화신을 뜻함.

☞ 사이버공간에서 사용자의 역할을 대신하는 시각적 이미지(애니메이션 캐릭터)

즉, 인터넷시대가 열리면서 3차원이나 가상현실게임 또는 웹에서의 채팅 등에서 자기 자신을 나타내는 그래픽 아이콘을 가리킨다.
참고문헌
1.『나, 아바타 그리고 가상세계』 정기도. ( 책세상문고. 2000 )


2.『사이버 공간에 또 다른 내가 있다.』 황상민. ( 김영사. 2000 )


3.『캐릭터 마케팅』박소연. ( 소담출판사. 2003 )


4. Daum 마켓팅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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