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uthwest Airlines,American Airlines,사우스웨스트항공,아메리칸항공,해외항공사,항공사비교,해외항공,항공시장,항공시장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23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자유주의적 VS 공동체주의적 기업경영
2. Southwest Airlines / American Airlines 기업소개
3. About American Airlines
4. About Southwest Airlines
5. 기업의 성과차이는 어디서 비롯되는가
본문내용
Southwest Airlines Co. (LUV)

1971년 6월 18일 설립. Dallas Love Field에 본부.
2007년 기준, 1년당 이용 승객 수가 가장 많은 항공사
2009년 3월 기준 하루에 3500번의 비행을 운영
2006년 이후, 국내와 국외선 승객을 합쳐 가장 많은 승객을 태우는 항공사
세계에서 가장 수익성이 좋은 항공사
2009년 1월 기준, 36번째의 연속 흑자를 기록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성공전략사례분석] 대한항공 상용고객우대제도 운영 및 효과적 활용 방안 연구 -마일리지제도
  • 항공 주간지인 미국의 ‘Aviation Week’ 미국의 세계적 항공 권위지 (www.aviationweek.com)지가 매년 전 세계 항공사들의 경영성과를 바탕으로 선정하는 세계 최우수 성과 항공사 순위(World’ s Top Performing Airline Ranking)에서 대한항공은, 싱가폴항공, 케세이퍼시픽항공, 사우스웨스트항공, 타이항공에 이어 일본 ANA항공과 함께 공동 5위에 오른바 있다. 이는 ‘Aviation Week’지가 매년 항공사들의 재정 상태, 경영 실적, 투자 성과 등을 분석하여 평가 발표하는 것으

  • [관광 경영론] Southwest Airlines와 CEO Herbert(Herb) D. Kelleher의 리더십
  • Southwest Airlines이였다. 그래서 책에서만 나온 사례의 일부분이 아니라 Southwest Airlines 기업과 CEO인 허브캘러허의 리더십에 대해 꼭 한번 체계적으로 조사하고 공부해 보고 싶어서 이번 과제의 주제로 선정하였다.Southwest Airlines의 MissionThe mission of Southwest Airlines is dedication to the highest quality of Customer Service delivered with a sense of warmth, friendliness, individual pride, and Company Spirit. (사우스웨스트 항공사의 미션은 따뜻함, 친근함, 개인적 자부심, 기업의 정신을 전달

  • [경영학] American Airlines(아메리칸에어라인) vs Southwest Airlines(사우스웨스트에어라인) 자유주의와 공동체주의 기업 경영 분석과 전망
  • American Airlines vs. Southwest Airlines아메리칸 에어라인과 사우스웨스트 에어라인 모두 미국 항공산업 부문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기업이다. 우리는 아메리칸 에어라인이 자유주의적 기업경영 패러다임을 가지고 있고, 사우스웨스트 에어라인이 공동체주의적 기업경영 패러다임을 가지고 있다고 보고 두 기업의 특징적 경영모델을 분석하고 나아가 앞으로 지향해야 할 경영 패러다임에 관한 시사점을 찾고자 노력했다.기업비교American Airlines리더십의

  • 사우스웨스트항공 Southwest Airlines 상황분석
  • 항공기 1대당종업원수 (명)81152134127157111사우스웨스트의 차별화 노력은 미국 연방항공청 조사 결과에서 고객 1,000명당 불만건수가가장 적은 항공사, 고객 1,000명당 화물분실 건수가 가장 적은 항공사라는 결과로 나타남2) Company – 기업 성과Southwest 시장점유율3) Customer 단거리 여행자빠르고 정확한 시간의 운행을 원하는 Businessman 저비용으로 이동을 신속하게 하려는 고객3C 분석3) CustomerThe reasons for using South west airline1. 시간적 측면Point to poi

  • [인적자원관리] SouthWest Airlines(사우스웨스트항공) 의 HRM
  • SOUTHWEST의 직무몰입:인간관계론적 접근직무 몰입 Strategy복리 후생의 정책이익분배 제도신뢰와 배려로 경영하라노동조합을 동반자로복리후생몰입신뢰 배려노동조합 이익분배직무 몰입 Strategy이익분배 제도복리후생 정책신뢰와 배려로 경영하라노동조합을 동반자로복리후생 정책정리해고비정규직비정규직은퇴하였거나퇴사한직원불안감 해소이직률 4.5%,타 항공사의 절반퇴직 계정에 이익 분배금의 25%를 사우스 웨스트의 주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